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민]블록체인 마케팅 서비스 관련 사업으로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0.01.22 19:06

아필리오

조회수 952

댓글 0

이래 저래 알아보다가 아이보스란 곳을 알게 되어서 여러 정보를 받으니 좋네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엔 꼭 모두들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역시 사람을 찾고 있는데 만만치가 않네요.
개발자로만 18년차입니다.
그래서 마케팅이나 제휴 관련된 업무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따라서 마케팅이나 제휴와 관련된 일을 하실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는 상태에서 2년간 차곡차곡 준비해서 혼자 현재 윈도우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 2가지를 프로토타입 수준까지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법인과 IR을 준비하고 있고요.
법인을 만들고 투자를 받아 잔여 개발분을 마치고 디자이너를 고용해 디자인도 쓸만하게 만들어서 오픈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같이 창립 맴버로서 하실 분을 찾고 있는데요.
투자를 하면서 동업을 하실 분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엄연히 같이 일을 하실 분을 찾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부하직원을 뽑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기도 해서 서로 채워주는 윈윈 관계를 만들 사람을 찾는 것이구요.
일단 제가 1인 법인으로 만들고 감사로 같이 하셔서 들어오셔서 각자의 역할을 가지고 진행을 하고 오픈 후에는 수익을 낸 다음 수익을 낸 부분에 대해 유상증자를 통해 증자된 부분으로 지분을 나누려 합니다.
말하자면 굳이 동업자라고 한다면 같이 일을 하는 동업자이지 금전적인 기여나 투자를 하는 동업자를 찾는 것이 아닙니다.
투자유치는 엔젤이나 VC에서 받을 거구요.
그리고 영업을 통해 거래처에서 돈을 벌어오는 일을 하는 역할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수익은 당연히 서비스 어플들을 통해 할 것입니다.
그러니깐 정확히 서비스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 기관이나 기업들과의 관계를 만들어 나가면서 제휴를 할 수 있는 업무와 서비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짤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저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만드는 부분을 담당을 하구요.

투자유치를 할 때는 같은 팀으로서 활동하면 좋을 것 같아서요.


저는 그래요.
제가 마케팅이나 이런 것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고 있기만 하지 실무를 모르기는 한데, 서비스에서 필요한 재원에 대해 기술적으로 해결할 수 있고 기업이나 사람과의 관계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봅니다.
서비스의 완성을 시키는데 그에 필요한 마케팅 전략상에서 기업이나 기관 또는 인적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그런 매트릭스를 설계하고 만드는 것도 서비스를 완성하는 일환이라고 보고 있는 거죠.
4차산업 시대에 AI가 주축이지만 블록체인도 한 축으로서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이것을 시작으로 확장시켜 나가아간다면 잡스처럼 세상을 바꾸거나 그러지는 못할 지언정 분명 사고 한번 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그러한 한 축을 담당할 사람을 찾고 있는데 제가 워낙 개발자로만 살아오다 보니 이런 분야의 인맥에 약합니다.
주변에 1~2명이 있기는 해서 제안을 드렸으나 먹고 살기 바뻐서 이직을 엄두를 못내기도 하고 그래서 이렇게 발벗고 나서서 찾고 있습니다. ㅜㅜ

아직 회사를 다니고 있는 중이고 퇴근 후에만 작업을 하고 있어서 여간 힘든 것이 아니네요.
IR준비도 어느정도 끝이 나서 이제 같이 할 인재만 찾는 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래서 고민이 많습니다.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그리고 마케팅 커뮤니케이터를 종사하시는 분들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어야 같이 할 수 있는지..
물론 돈을 잘 벌 수 있는 아이템이어야겠지만,
저같은 개발자에 경우에는 혁신적인 기술이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에도 매력을 느끼거든요.
이런 업무적인 부분에서 어떤 부분에서 자신의 발전이 있다고 느껴야 하지 않을까..

그래서 어떤 매력이 필요한 부분인지..

이런 부분이 궁금합니다.
정말 고민이 많네요.
주절이 주절이 긴 글을 남겼는데 아이보스에 있는 회원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네요.

최소한 저보다는 잘 아실테니깐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 역시 개발자 경력이 있다보니 마케팅에 필요한 IT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 도움이 될만한 것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런 부분에 대해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백만송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필리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