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라면 당연히 팀, 부서가 나뉘겠지만 인하우스 마케터 분들이라면
광고기획부터 제작, 운영까지 다 하시나요..?(5인미만 제외, 30인 이상~50인 이하 기준)
제가 생각하는 광고업무를 세분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데요.
1. 광고기획자(광고기획팀)
-> 어떤 상품을 어떻게 팔 것인가..? 상품에 대한 컨셉, 방향, 플랜이 나오는 단계
2. 광고제작자(광고제작팀_디자인, 영상, 작가)
-> 기획한 내용에 대한 영상, 프로모션, 기타 콘텐츠가 생산되는 단계
3. 광고운영자(광고운영팀)
-> 제작된 콘텐츠를 어떤 채널과 매체를 통해 운영할 것인가..? 유입을 시키는 단계
광고업무가 팀별 세분화 되어 운영되는 조직과 세분화되지 않고 종합적으로 운영되는
조직의 마케팅 측면에서 차이가 많을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