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이것 밖에 못하나요? 명확하지 않은 운영원칙과 행동

2019.08.19 11:34

마케팅그립대표

조회수 2,845

댓글 17

아이보스 몇개월 활동했는지 모르겠는데요.

마케팅 포털이라고 듣고 왔는데 시간이 지날 수 록 실망하는 부분이 많아지네요.

물론 잘 하는 부분도 있지만 포털이란 말을 붙이기에 많이 부족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실제 있었던 일들을 열거하며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그리고 텍스트로 적은 내용에 대한 채팅원본도 첨부합니다.

여러분은 아이보스의 뼈를 묻는 것이 아닌 아이보스에 무엇인가 얻으러 오셨다면 중립적으로 생각해봐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카페, 또는 특정목적 커뮤니티 등 각 커뮤니티의 운영원칙이 있습니다.

다만 그 원칙이라는 것이 지극히 독립적인 사항이 아닌 헌법이나 기존의 법에 있어서 위배된다면 그 효력이 없고 법을 위반하고 행한 행위에 대해서는 실제 법적으로 손해배상 건들도 몇건 있었습니다. 일반 온라인 유저라면 잘 모르겠지만 마케터라면 알아뒀어야 하는 사건 그리고 마케팅 포털?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정목적의 위배되는 활동없이 하고 있는 저를 뭐라고 채팅방에서 보내나요?




아래는 저를 채팅방에서 내보내는 이유에 대한 내용입니다.(채팅원본은 캡쳐해서 파일 첨부했습니다.)

-----------------------------------------------------------------------------------------------------------

신용성(현 아이보스 대표)


이유는 세 가지인데요.(저를 왕초보방에서 내보는 이유)를 말씀하시는 듯요)


1. 아이보스를 본인의 강의 침투 바이럴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 이 정도가 너무 심하다는 것.


2. 이 분이 이야기하는 내용이 본인의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하는 것인데, 그 내용을 너무 단정적으로 그것도 너무 많은 곳에서 이야기함으로써 아이보스 초보자 회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


3. 그 결과 아이보스 브랜드 이미지에 손상을 끼칠 수 있다는 판단에서 더 이상 두고 볼 수는 없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


이게 이유인가요?


1. 저는 채팅방에서 제 강의를 들으러 와라 url 기입한적이 없습니다.

실수로 블로그링크 잘못올렸다가 삭제하고 아이보스 게시판 주소로 올렸습니다.

아이보스 게시판에 올린 글에 url 원칙에 맞지 않게 url기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활동했던 것은 왕초보분들 왔는데 인사도 안받아주길래 (받아줄 때도 간혹 있었습니다만 빈도가 낮아요) 인사 받아준 것

질문하면 운영자나 대표나 대답도 안해주길래 대답해준 것 

개념 혼동하면 개념 설명해주고 답해준 것

제가 먼저 강의 들으라 한적 한번도 없습니다.(운영원칙 엄수)

제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아이보스가 왕초보게시판에 회원들 몰아놓고 어떻게 할지 몰라서 단순 광고만 할 때 채팅방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모르는 사람들 답해주고 인사하고 커뮤니티 활성화 시킨 것 아이보스보다 제 기여도가 훨씬 크다고 봅니다.

감사해야 할 것 같은데 아닌가요?


2. 개인적인 생각? 뭐 일단 그렇다고 칠게요.

제 설명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하시는 말이 아이보스는 아무개념도 안알려주고 채팅방 몰아서 아이보스 교육 들으라고 광고만 주구장창 하는데 제가 설명해줘서 고맙다고 하죠.

그리고 한동안 아이보스 게시판에 많이 올라왔던 말이 "네이버는 망했다" 아니였나요? 

이건 주관적인 의견 아니였나요? 포털이니까 이런 것에 대해서 토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것이죠. 이 글은 아이보스 회원에게 부정적이지 않았나요?

페이스북이 흘러가는 방향이 발전적이지 못하다 페이스북 안하는게 좋다고 말하는게 부정적인가요? 기준이 뭐죠? 이 글도 제 주관이 포함되었지만 있어서 개인의 생각까지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것이 커뮤니티이고 포털아닌가요? 

네이버라는 포털에서 개인의 의견을 말했다고 제재가 취해지나요?

(특정인 모욕, 미풍양속위배 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내용 제외)

제가 볼 땐 그냥 신용성 대표생각이랑 다르니까 그런거 같은데

그것이 더 주관적이고 공정하지 못하고 포털이라는 곳에서 일어나면 안되는 행위입니다.


3. 아이보스 브랜딩요?

아이보스 광고에 브랜딩 자기를 알리는 방법이라고 하던데

그게 브랜딩의 사전적인 뜻과도 다르고 브랜딩 뭔지 아시나 모르겠는데

위에서 말했듯이 아이보스는 마케팅 포털 

중립적인 성향을 가져야 할 마케팅 포!털!인데 그리고 마케팅 전문사이트인데

사전적개념 현실적 개념에서 많이 틀린 내용을 문구로 하시거나

여러 마케팅회원 모아둔 채팅방에서 단순 광고만 주구장창 때리지말고 기본마케팅개념을 짚어주거나 다른 정보를 제공하면서 광고를 하시지

단순 광고만 계속 하고 개념도 틀리게 광고하는 회사라고 브랜딩이 되는건 생각안해보셨나요?

제가 브랜딩 글 포스팅 하기 전에 카페에서 커피한잔하고 있는데 어느 사람이 페이스북광고 보다가 그러더군요 브랜딩이 자기를 알리는 방법이야? 그래서 제가 옆에 가서 보니 아이보스 페북광고를 보는데 그렇게 문구를 설정해놨더라고요. 잘못된 부분 알려드리려고 제 포스팅에도 적었지만 아이보스라는 명은 뺏습니다. 누가 그러던데 이렇더라 이것은 이 개념이 아니라 이것이다. (저작권법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저작권법의 범위가 확대되어 교육의 발전까지 저해할까봐 저작권법은 교육의 발전을 위한 토론에 있어서는 그 범위를 확대하지 않습니다. +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요소까지 뺏지만 개념을 정확히 알리고 싶었네요)


메커터이자 사업자이자 아이보스 회원으로써 볼 때 단톡 채팅방 운영하시는데 왕초보게시판이라고 만들어놓으시고 설명도 잘 안해주시고 인사도 잘 안되고 글도 거의 안올라오는 채팅방에

아이보스 교육 광고만 하루에 몇번씩 올리는 것은 좋은 브랜딩인가요?

그냥 운영원칙에도 위배되지 않은 활동 하고 있는 사람 내보서 한 것이죠.


그리고 커뮤니티는 명확한 운영원칙

그것도 법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 생성된 원칙을 기준으로 행동하는 것이지

이것이 어디 오늘 인터넷카페 첨 만든 고딩이 운영자라고 맘에 안들면 내보는 것도 아니고 이렇습니까?

커뮤니티의 명확한 운영원칙에 따라서

법에 따라서 행동하셔야죠? 무슨 패널들과 의논해서 보내나요.

반대로 생각했을 때 패널의 다수의 의견이 다 일치해도 법에 어긋나면 내보내면 안되는건 아시죠? 마케팅 15년 하셨다고 하셨는데 아시겠죠.

아셔도 아마 감수하고 행동하셨겠죠~

-----------------------------------------------------------------------------------------------------------



추가 적으로 이 부분은 지극히 제 주관적인 판단입니다만

왕초보게시판에 글 적어 놓으니 신용성대표가 왕초보방 채팅방 개입하고 난 뒤부터 제 글에 공격적인 댓글이 많이 달리네요. 그리고 왕초보게시판에 안계시던 분이 갑자기 들어오셔서 신용성 대표 책 소개 및 강의 링크 거시고요.

저를 견제하려고 보내신 건 아니죠?

뭐 이건 확실한 물증이 없으니 그냥 주관적인 판단입니다.



저를 제 강의목적으로 아이보스에 왔다고요?

누구나 다 자기의 이익을 위해 활동하지 않습니까?

저도 그렇습니다.

단 저는 법과 운영원칙을 준수하며 활동합니다.

정부가 자율시장경제 체계에서 법을 위반하지 않는 기업에 대해 규제를 하면 그것은 잘못된 것 입니다.

포털은 법을 준수한 운영원칙을 생성하여 원칙대로 처리하며 그것에 위배되는 유저는 운영원칙에 따라 처리합니다.

커뮤니티는 다수가 모인 공간으로써 자신들의 독자적인 원칙은 생성할 수 있으나 법에 위배되면 결과적으로 그 원칙은 효력이 없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정보(마케팅 개념 및 제 주관적인 정보도 포함)를 제공했고 

개인적 url을 공개하거나 아이보스게시판에 있는 글을 링크거는 것외에 상업적 url 걸지 않았습니다.

그 정보에 만족하신 분들이 저에게 추가적으로 강의나 컨설팅 및 문의를 주십니다.

이것은 운영원칙을 준수하고 있는 한 유저의 활동형태죠.

근데 이게 문제라고요?ㅋㅋㅋㅋ


잘못하신 것 같습니다.

마케팅 15년 하셨으면 관련법은 기본이고 개념도 명확히 아실 것이고

중립적인 운영자이자 대표님이 이렇게 주관에 휩싸여 행동하시는 것도 안됩니다.


누구나 실수할 수 있고 실수를 통해 발전한다고 봅니다.

저는 신용성대표님의 사과와 공지를 원합니다.

그리고 아이보스 발전을 위한 운영원칙을 개정하여 아이보스 신 회원들도 볼 수 있게 링크를 메인쪽에 걸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확장자는jpg
1122.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글쓰기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