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마케터의 업무상 어려움과 대처방법에 관한 연구

2019.07.18 15:09

마케팅플랫폼온마

좋아요 32

조회수 10,859

댓글 37

<일을 하는건지..뭘 하는건지 도대체 모르겠습니다>의 게시글을 보아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듯이, 정말 많은 수의 인하우스 마케터가 비슷한 업무상 어려움을 토로 하시죠....



저희 회사에서는 2차 버전 업그레이드 플랫폼 개발과 동시에 약 2,000여명을 대상으로 『마케터의 업무상 어려움과 대처방법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인하우스 마케터는 “전략 및 기획”과 이에 따른 “실행”을 통해 온라인마케팅 업무를 처리합니다. 이때, 각 업무 내용이 가지는 업무의 특성과 이해와 기대가 다르기 때문에 업무수행상 어려움을 갖게 됩니다.

“인하우스 마케터의 업무상 어려움은 무엇이며 어떤 대처방법을 사용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가지고, 일반기업(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1인기업)의 마케터를 대상으로 포커스그룹을 이용한 질적연구를 실시했습니다.

연구결과 인하우스 마케터는 실행과 예산, 전문인력과 관련한 다양한 어려움이 있었고 이에 대처하기 위해 ‘조직에 적응하기’, ‘혼자 알아서 하기’, ‘동료 지지하기’, ‘이직하기’와 ‘전문인력 자원연계’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설문대상자들이 사용하는 대처방법은 자구적, 소극적인 방법으로 회사와 상급자에 대한 불신을 가진 반면, 회사에 대한 불만보다는 마케팅 업무수행에 따른 전문인력과의 연계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전문인력 연계를 일원화하여 마케팅 업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 전문 마켓' 플랫폼을 개발하기에 이르른 것입니다. 

저희 결론은 인하우스 마케터의 필요를 충족시킬수 있는 공공재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할 온라인마케팅 전문 플랫폼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었습니다. 

곧, 론칭합니다.... ^^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kjyc1169님 외 3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7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