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디지털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환

2016.07.27 16:55

JYS

조회수 3,290

댓글 1

디지털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환

4대 매체 마케팅의 시대,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의 부상

기존 광고는 흔히들 이야기하는 광고의 4대 매체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4대 매체는 TV, 라디오, 잡지, 신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4대 매체 중심의 광고의 경우, 광고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달되는 메세지 역시 남녀노소를 아우를 수 있어야 했습니다. 물론, 당시에도 어느 연령대 혹은 성별에 집중하겠다, 정도의 타겟팅은 가능했지만 실질적으로 메세지들이 어느정도 범용성을 띌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좋은 광고란 메시지가 명확하며, 최대한 많은 이들에게서 공감을 일으키고, 사람들의 뇌리에 해당 브랜드/상품을 각인시킬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4대 광고에 있어서 좋은 메시지의 예는 현대자동차의 고잉홈 광고를 참고해주세요) 

이러한 4대 매체 마케팅은 TV의 보편화 이후 지속적으로 각광받았으며 아직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의 보편화와 스마트폰의 보편화는 디지털 마케팅의 부상을 가져왔고, 이와 동시에 4대 매체 마케팅의 위상 역시 하락하였습니다. Kobaco 방송통신광고통계시스템의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이후로 4대 매체를 통한 광고는 미미한 성장 혹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모바일 광고의 폭풍적 성장으로 말미암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그러므로 광고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은 날로 늘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마케팅 분석툴 에어브릿지를 서비스하는 ab180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