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팝언더 광고 대처방안?

2012.09.11 10:21

애드미

조회수 11,753

댓글 5

 

 

 

안녕하세요!

저는 운동화쇼핑몰에서 일하고 있는 왕왕초보 마케터입니다.

 

요새 저의 쇼핑몰 내부에서 뜨거운 감자로 연일 시끌시끌한 한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팝언더 광고'에 대한 부분인데요. 나름 여기저기 들여다보니 어디에서는 합법이라고 하는 이 광고에 대해서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저는 사실 이 팝언더 광고라는 것을 이번 일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저희 내부에서도 경쟁업체에서 이러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우연한 기회에 알게되었습니다. 그리도 팝언더 광고라는 것을 처음 알게되다보니 그 반응 또한 매우 격렬(?)했습니다.

 

왜냐하면 저희 입장에서 볼 때, 저희는 비싼 광고비를 네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키워드광고에 비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업체명이나 업체URL을 가지고 고객에게 팝언더를 띄우는 방식이다 보니, 이런 광고형태를 처음 접한 저희는 매우 당황스럽기 그지 없기 때문입니다.(라고 쓰고 배가 아프기 때문입니다.라고 읽음)

 

또, 더이상은 우리 업체명이나 URL을 통해 다른 경쟁업체가 자꾸 팝언더로 뜨는 것을 보고 있을 수만은 없다는 입장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업체명 키워드는 여타의 키워드들보다 훨씬 전환율이 뛰어난 키워드이니까요.

 

하지만 뾰족한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일단은 이러한 광고를 진행하는 경쟁사에 격렬히 반응하며 광고를 내리라고 했더니 내리더군요.(?) 엄청 아이러니하다 생각한 부분이었습니다.

경쟁업체에서는 '전적으로 광고대행사에서 모든 광고를 진행하니 대행사에 얘기하라'고 하여 광고대행사에 얘기했더니 '광고는 내리겠다. 하지만 법적으로 문제는 없다' 라는 식이네요. 당당하다면 왜 광고를 내리시는지 이상하다고 생각하게끔 만드는 대목이었습니다.

 

저희쪽에서 노련하고 든든한 마케터 언니오빠누나형이 없다보니, 조언을 구할데도 없고 답답한 마음에 끄적거려 보았습니다. 이곳엔 마케팅업체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많을테고, 실제로 팝언더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을테지만 (훌쩍) 지금 이러한 난관을 어찌 슬기롭게 헤쳐나갈지 왕왕초보 마케터인 저는 몹시 답답합니다. 유유

 

 팝언더 광고 무시한다, 혹은 맞불작전으로 팝언더광고 진행한다 등등 어떤 의견이라도 좋으니 상담해주세영 흐규흐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