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나에게 딱 맞는 광고만 기획/구성해주는
국내최초 마케팅 기획실행사 우강마케팅

블로그 체험단의 모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600회
작성일
23-09-09 12:21

본문

블로그체험단, 기자단을 맡겨 봤는데 효과가 없으셨나요?

블로그체험단/기자단의 실패경험이 있으시다면 이런 부류중 하나가 아닌지 확인바랍니다 

1. 단순히 건당 저렴한 마케팅 대행사에 의뢰했다

2. 영업전화온 마케팅대행사에 의뢰했다 

3. 노출에만 집중하고 키워드,가이드라인,글작성,다음방향에 대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하지 못했다. 


이렇게 단순히 저렴한 비용이나 영업전화로 인하여 체험단을 진행할경우 재대로 마케팅에 신경쓸수 있는 시간이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직은 인플루언서,스마트불록,최초 발행문서 점수부여, 블로그제목,키워드 등등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강마케팅은 정확한 로직파악과 본질에 신경을 쓰고 있어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봅니다.


fd895917d514a0235c2ab1b4c068f824_1694229105_9545.png

https://blog.naver.com/ehddn1502/223150406102 

<블로그 작동원리에 대한 모든것> 




" 블로그체험단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다른가요?" 


네 맞습니다 어떤업종인지 어떤키워드인지 장기적으로 할지 단기적으로 할지 다 다릅니다.

fd895917d514a0235c2ab1b4c068f824_1694229191_104.png
 

단가가 높고 중요한 업종이면 키워드와 블로그품질 하나하나 다 신경을써서 해야되고, 

단가가 낮고 여기저기 깔아놓아야 되는 경우는 양으로 승부를 봅니다


만약 단가가 낮음 음식점 업종이면 고품질 블로그체험단에 비용을 많이 쓸순 없죠? 


객단가는 계산해서 노출수와 키워드전환을 고려해야되는데 이런거를 아는거는 저희 우강마케팅도 자체사업들을 실제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잘되는곳이 계속 잘될수 있는경우가 사실 마케팅은 일종의 "투자"개념입니다.


기본적으로 매출이 높은곳은 이런 투자를 크게 부담없이 다양하게 할수 있어서 그중 뭐가 잘되는지 알고 집중할수도 있는 선순환의 구조를 알고 있고 


그렇게 합니다. 투자를해서 그 이상을 회수할수도 못할수도 있는게 마케팅이고 더 넓게는 사업입니다. 


그렇지만 중요한건 그런 마케팅을 어떤 프로세스로 어떤 순서로 하는지 정도에 따라서 처음엔 모르지만 추후 결과가 많이 바뀔수도있습니다. 



1. 일반블로거(일방문자300~500명)

> 서브키워드 위주를 목표로 해야되고 업종을 파악해서 블로거들 마다 키워드를 모두 다 다르게 해야됩니다. 


"강남맛집"이 목표여도 강남맛집만 잡는게 중요한건 아닙니다. 경쟁력이 쌘것은 이 검색엔진시장에서 언제는지 밀려날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체험단은 서브키워드를 잡는게 중요합니다. "강남밥집" "강남소고기" "강남식당" 혹은 근처에 역이나,특색지역명이 있다면


"강남터미널 맛집" ,"강남역 식당" 혹여 음식점이 회식이 가능하면 "강남역 회식" 이런식으로 지역을 잘파악해서 하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서브키워드를 잘잡고 잘 깔아둔다면 메인키워드의 노출은 자연스럽게 따라 올겁니다.


2. 인플루언서 블로거 

네이버에서 인플루언서 칸을 따로 만들어놨습니다.

 인플루언서로 잘 작성을 하면 노출도 되지만 인플루언서 칸에 따로 뜨기도 하고 팬이 많기 때문에 일반블로거보다 더 좋은효과,

그리고 나중에 메인페이지에 블록이 만들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미는 것을 잘 캐치해서 활용해야됩니다.


1. 업종파악 

2. 메인/서브키워드 선정 

3. 체험단모집/블로그지수 확인 

4. 블로그작성체크 


우강마케팅은 이렇게 가이드라인과 키워드 일정 모두 "마케팅방"에서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진행합니다.

7bdbc19cf3b77d59294a6ed0c03727b4_1702476324_8221.jpg
 


우강마케팅은 이렇게 노출과 결과 다음방향에 대한 것도 피드백을 해드립니다. 


fd895917d514a0235c2ab1b4c068f824_1694229335_7902.png


위처럼 우강마케팅을 따라와주는 파트너분들의 경쟁력있는 아이템이 뒷받침이 되었고,

우강마케팅에서 제안하는 마케팅을 계획대로 실행을 함께 했기때문에 광고의 효과가 있었고, 

그렇기에 노출 > 매출상승 > 지속적인 광고관리 > 효과의 선순환이 되고 있는겁니다.


7bdbc19cf3b77d59294a6ed0c03727b4_1702476435_5683.jpg
 


물론, 매력적인 아이템이더라도 바로바로 즉각 마케팅 효과가 안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이란 하나씩 부딪혀 보면서 최적의 방법을 찾는 일종의 "투자"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목표와 어떤 프로세스를 가지고 하냐에 따라 확률이 엄청나게 높아지며

인플루언서 체험단의 설명과 블로그체험단의 전체 설명을 꼭 다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방향이 맞다면 효과가 "폭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래도 저가형 1~2만원 블로그체험단을 이용하실겁니까? 


온라인 마케팅은 SEO 검색엔진최적화의 본질을 이해하고 업종에 맞게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프로세스와 순서로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것을 이미 안다면 저희 우강마케팅와 꾸준히 갈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ehddn1502/223199941955 


http://pf.kakao.com/_Vxaecxj
우강마케팅 블로그체험단문의 
(재대로된 상담신청은 재대로된 마케팅 서비스를 받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