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커뮤니티

분석

[라방IN]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빙러빙데이' 실적

CV3 김세훈
2024.03.25 14:24조회 533

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봄을 맞아 이사와 혼수 준비를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18일부터 24일까지 '리빙러빙데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새 집 단장에 필요한 가구/인테리어 용품과 청소기, 커피머신 같은 소형 생활 가전 등 약 25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는데요. 행사 일주일 동안 약 80건의 라이브커머스가 방송되었으며 라이브를 통해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최대 10만원 한도 내 네이버페이 포인트 2%를 적립해 주었습니다.

 

라방바 데이터랩이 이번 '리빙러빙데이' 실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주일 간 진행되었던 ‘리빙러빙데이’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빙러빙데이' 기획전 실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데이터 출처 ‘라방바 데이터랩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샘플 데이터 다운로드]

[상품 상담하기]

 

 

 

 

네쇼라 ‘리빙러빙데이’ 라이브커머스 81회… 매출액 34억원 기록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빙러빙데이' 기획전으로 81회의 라이브커머스가 송출되었습니다. 매출액은 3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방송당 평균 매출액은 약 4,242만원으로 추정됩니다. 가장 매출액이 높았던 일자는 3월 20일, 가장 방송수가 많았던 일자는 3월 19일이었습니다.

 

 

 

 

조회수 645만회, 방송 평균 조회수 8만회

‘리빙러빙데이’ 기획전의 전체 방송 조회수는 645만회로 추정됩니다. 이를 방송수인 81회로 나누면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8만회가 됩니다. 가장 합계 조회수가 높았던 일자는 3월 21일이었습니다.

 

 

 

 

평균 매출액 최고, ‘20시’

‘리빙러빙데이’ 방송시작 시간별 실적입니다. 20시에 전체 방송수의 47%인 38건의 방송이 진행되었습니다. 20시의 방송 평균 매출액은 약 6천만원으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가장 많은 방송이 진행되었던 시간은 11시(15건, 19%)였습니다. 11시 방송은 평균 조회수 8.3만회, 평균 매출액 2,348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최고 매출 방송 ‘데스커’… 1시간동안 7.9억원 판매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빙러빙데이’ 매출액 기준 BEST 10 방송 목록입니다. 3/20에 진행되었던 ‘데스커’ 방송은 7.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여 1위에 올랐습니다. 2위와 3위는 ‘시몬스’, ‘까사미아’가 차지했습니다. 최고 조회수 방송은 ‘쿠쿠’였습니다. 약 55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리빙러빙데이’ 기획전의
상세 판매 데이터 / 상품 상세 페이지
방송 예고 페이지 / 방송 다시보기

라방바 데이터랩 검색창에서

'리빙러빙데이' 를 검색하고
지금 확인해 보세요!

 

+

 

방송 정보 및 판매 데이터 ‘원본’ 다운로드?

=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샘플 데이터 다운로드]

[상품 상담하기]

댓글 0
    목록
    조건에 맞는 게시글이 없습니다.
    • 최근 3개월
    • 최근 6개월
    • 최근 1년
    • 전체
    • 제목
    • 제목+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