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수혜 기업 보도자료 발표 늘어나

출처: flikr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산업 전반이 침체에 빠진 가운데 소비패턴 변화로 일부 기업은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인테리어 전문업체가 대표적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 주요 생활용품 기업들은 올해 1분이 매출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로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생활용품은 온라인 판매 비중이 커 비대면 소비가 늘어난 것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로나19로 외출 대신에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Stay at Home)’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여가나 취미활동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형가전 판매도 늘어났습니다.

또한 재택근무 등으로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면서 한샘, 현대리바트 등 인테리어 업체도 특수를 맞았습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여행, 레저 업체들도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도 위생용품, 인테리어, 소형가전, 국내여행 및 비대면 서비스 관련 보도자료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아래 보도자료 배포 사례를 소개합니다.

위생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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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소형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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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윤선아이디어그룹, 덮어서 살균 소독하는 UV 살균소독기 개발

비대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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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교육 영상 콘텐츠 제작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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