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Share a Scribd company logo
1 of 18
Download to read offline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2014-05-13 1
2014년상반기 모바일 트렌드
모바일광고시장현황및해외광고사례소개
2014.05
Contents
1. Mobile AD Global Market
2. Mobile AD Domestic Market
3. Mobile Trend
4. Mobile Campaign Case Study
1. Mobile AD Global Market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지속적인 성장세
전년 대비 13년 105%, 14년 75% 성장. 2014년 약 33조 7000억 원 (315억 달러) 규모 예상
2013년 4분기 모바일 광고가 웹 광고 매출을 추월한 페이스북, 2014년 성장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
<Source: Be Success, 2014.03.20 >
MOBILEAD
GLOBALMARKET
315
180
87
(E)2014
2013
2012
*단위:억달러
13년대비75%성장예상
[세계모바일광고시장성장추이] [구글과페이스북모바일광고시장점유율비교]
52.6
49.3
46.8
5.4
17.5
21.7
2012 2013 (E)2014
Google Facebook
*단위:점유율(%)
1. Mobile AD Global Market
안드로이드, 모바일 광고 점유율 iOS 추월
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처음으로, 2014년 1/4분기 모바일 광고 점유율이 애플의 iOS를 추월
 안드로이드가 모바일 광고 점유율에 있어 42.83%로 1위를 차지(모바일 광고 수익 비중은 iOS가 여전히 선두)
 한편, 모바일 광고 트래픽에서는 ‘소셜’분야가 가장 높았으며, 광고 수익률은 ‘예술&엔터테인먼트’ 및
‘음악, 비디오&미디어’가 높게 나타남
<Source: Be Success, 2014.03.20 >
[모바일광고OS별점유율_2014년1/4분기] [분야별모바일트래픽&수익률]
1. Mobile AD Global Market
2. Mobile AD Domestic Market
3. Mobile Trend
4. Mobile Campaign Case Study
Contents
2. Mobile AD Domestic Market
14년 모바일 광고 시장의 규모는 약 6,000억 원 성장 예상(13년 4,160억 원)
전체 광고시장에서의 모바일 광고 시장 비율은 2011년 0.8%에 불과했으나, 2013년에는 4.2%까지 성장
리워드 광고는 13년 581억 원 규모로 실제 구매 전환율이 60.1%로 모바일 광고 중 가장 높은 수치 기록
<Source: 2013년 제일기획 광고연감>
761
2,159
4,159
6,097
2011 2012 2013 (E)2014
*단위:억원
2013MOBILE
2013MOBILE
2013MOBILE
DISPLAYAD
SEARCHAD
REWARDAD
2,004억원
1,574억원
리워드광고의구매전환율 60.1%로
모바일광고 부문중가장높음
2012년907억원
대비
2012년1,259억원
대비
[국내모바일광고시장매출액추이]
581억원
고속 성장하는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121%
25%
[모바일광고부문별성장추이]
2. Mobile AD Domestic Market
광고주58.8%
모바일사용자
방송/인터넷광고보다,
모바일광고가가장크게성장할것
모바일광고에대한거부감이
2012년59.7% → 2013년50.7%로감소
<Source: 미래창조과학부 2013 모바일광고 산업통계 및 광고효과 조사 / 2013년 제일기획 광고연감>
모바일 광고, 인터넷 광고 추월할 것으로 전망
 광고주들의 58.8%가, 앞으로 방송과 인터넷보다는 모바일 광고가 가장 크게 상장할 것으로 예상 함
모바일 사용자들이 갖는 광고에 대한 거부감은 2012년 59.7%에서, 2013년 50.7%로 감소
한편, 모바일 광고에 적합한 분야는 식/음료가 26%로 가장 높게 나타남.
[모바일광고에대한인식조사]
식∙음료
게임∙오락 패션∙화장품
[모바일광고적합분야]
2. Mobile AD Domestic Issue
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이 커지면서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 증가
 광고성과 측정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전문 사업자의 진출이 가속화 될 전망
<Source: 이티뉴스 2014.05.01>
“한국은구글플레이매출Top5에드는큰시장,게임등모바일광고수요가크게늘어해외기업의우선진출국으로부상했다”
이선진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효과측정을위한트래킹전문업체등다양한해외기업들의진출이이어질것”
브라이언김해즈오퍼스아태법인대표
[국내외모바일마케팅업체현황 ]
해외 기업들의 국내 모바일 시장 진출 가속화
솔루션 명 국적 모회사명 서비스 특징
Party Track 일본 ADWAYS 광고 네트워크 자체 트래킹 툴 제공
App Lift 독일 App Lift 광고 네트워크 외부 트래킹 툴 제공
MAT(Mobile App Tracking) 미국 Has Offers 트래킹 전문 아태 법인 설립
MAT(Mobile Ad Tracking) 한국 MezzoMedia 광고 네트워크 자체 트래킹 툴 제공
ADBRIX 한국 IGAWorks 광고 네트워크 자체 트래킹 툴 제공
1. Mobile AD Global Market
2. Mobile AD Domestic Market
3. Mobile Trend
4. Mobile Campaign Case Study
Contents
3. Mobile Trend ‘m.Shopping’
홈쇼핑 광고주들의 채널 별 판매실적을 살펴보면, 모바일 쇼핑의 성장세가 두드러짐
모바일 쇼핑의 차별화를 강조하는 모바일 App 서비스가 당연시 되고 있음
향후 쇼핑몰 업체 간의 모바일 쇼핑 차별화 전략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Source: Be Success, 2014.03.20 >
[홈쇼핑광고주의채널별실적변화] [다양한모바일쇼핑어플리케이션]
1,249
539
인터넷 모바일 TV
1,453
570
인터넷 모바일 TV
2013년2Q
*단위:억원
2014년1Q
2013년2Q
2014년1Q
<Source: 유진투자증권>
GS홈쇼핑 CJ오쇼핑
“모바일사업을TV쇼핑과연계하고,빅데이터를기반으로한맞춤형제품을선보일것’”
CJ오쇼핑
GS샵쇼핑App이오픈3년만에현재1,000만다운로드를앞둔정도로급성장
GS홈쇼핑
11번가
*고화질상품이미지와편리한인터페이스제공
*휴대폰결제또는카드결제방식으로결제까지진행
*주요카드사의청구할인과모바일만의특가상품제공
GS샵
*소셜커머스개념을도입
*매주목요일모바일에서`핫딜'을통해할인제공
모바일 쇼핑 시장 성장과 App 차별화 경쟁 가속화
3. Mobile Trend ‘m.SNS’
모바일 광고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SNS매체들의 새로운 광고 수익 모델에 대한 관심이 증가
페이스북은 독립적 모바일 App을 통한 광고 배포로 새로운 수익 창출 예정
트위터는 최근 인수한 모펍(MoPub)과 연계하여 트위터 퍼블리셔 네트워크를 제공 할 계획
주요 SNS의 네트워크 광고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네트워크 서비스와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
<Source: Be Success, 2014.03.20 >
[페이스북,모바일 App 네트워크를 통한 광고사업] [트위터,모바일App설치광고시장에본격적인진입]
<Source: 미디어잇, 2014.05.01>
마크저커버그‘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서비스도입발표
수많은독립적모바일App을통해광고를배포하고수익을창출
트위터공식블로그에따르면작년에인
수한모펍(MoPub)과연계해서모바일
App설치광고를제공할계획
모펍을통해트위터뿐만아니라트위터
외부에도광고를노출할수있는트위터
퍼블리셔네트워크(TwitterPublisher
Network)를제공
SNS매체, 신규 광고사업 고민 중
3. Mobile Trend ‘m.Native AD’
모바일 App 서비스의 일부처럼 디자인/ 노출되어 사용자들의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는데 목적
모바일 상에서 정보제공 및 광고를 동시에 서비스하거나, SNS 뉴스피드 영역에 자연스럽게 노출
일반적인 배너광고 대비, 네이티브 광고 시청 후에 브랜드 호감도 및 구매 반응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남
<Source: ZDnet Korea, 2014.04.15 >
[네이티브광고와일반배너비교] [모바일네이티브광고예시]
<Source: IPG Meida Lab>
Native ADs
Native ADs
Banner ADs
Banner ADs
52%
32%
34%
23%
광고시청후구매 욕구반응정도
광고시청후브랜드호감도상승정도
모바일 광고의 새로운 흐름, 네이티브 광고
Contents
1. Mobile AD Global Market
2. Mobile AD Domestic Market
3. Mobile Trend
4. Mobile Campaign Case Study
 니베아 선 스크린 광고는 아이를 추적하는 장치를 개발하여 광고를 진행함
 잡지 내에 찢어서 착용할 수 있는 전자 팔찌를 활용하여 아이 팔에 부착 후, 니베아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NIVEAProtege에
연결하여 아이가 미리 설정된 경로를 이탈하면 니베아 어플리케이션이 알려주는 캠페인
 스마트 폰의 위치 추적 기술을 활용하여 해변에서 많이 사용하는 선 블록 제품을 홍보한 사례
4. Mobile Campaign Case ‘Nivea’
Nivea Sun Block : 니베아 선블록
 맥주잔을 부딪치며 건배를 하면 서로 페이스북 친구가 되는 캠페인 집행
 버드와이저가 특별히 제작한 ‘Buddy Cup’ 이라는 맥주잔은 하이테크 마이크로칩이 내장된 맥주잔 아래에 프린트된 QR 코드를
스캔하여 CHIP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시킨 후 두 사람이 맥주잔을 서로 부딪치면 자동으로 서로가 페이스북 친구가 되고
맥주잔에 설계된 LED가 RED로 변함
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추구하는 버드와이저의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컨셉
4. Mobile Campaign Case ‘Budweiser’
Budweiser ‘Buddy Cup’ : 버드와이저 버디컵
 도요타는 레이싱 팬 들을 위한 tweet-worthy를 경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집행함
 디지털에 익숙한 팬들과 연결 고리를 만들기 위하여 도요타 레이싱 경주를 온라인에 접목하여 도요타 드라이버를
트윗 할 수 있는 동종 최초의 가상 NASCAR 경주를 진행 함
 트래픽 38% 향상 등 레이싱 팬과 도요타 미래 소유자들에게 도요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기인
4. Mobile Campaign Case ‘Toyota’
Toyota Tweet Race : 도요타 트위트 레이스
4. Mobile Campaign Case ‘Land Rover’
Land Rover Car Drive : 랜드로버 카드라이브
 아날로그 매거진과 스마트 폰 사용자의 모바일 경험이 획기적으로 결합된 랜드로버 캠페인
 이미지 증강현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사 Blippar와 손 잡고 스마트폰과 결합해 자동차의 다양한 성능을 구독자가 경험
 스마트 폰의 다양한 기능들(진동/ 사운드)과 결합하여, 다양한 형태로 스마트 폰을 조작하는 진화 된 디지털 경험 제공
 웹의 인터렉티브적인 사용자 경험을 잡지 광고 속에서 구현, 인쇄 광고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
감사합니다

More Related Content

What's hot

2014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
2014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2014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
2014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Wonsu Shin
 
2016 광고주 및 광고회사 현황조사(출처:광고정보센터)
 2016 광고주 및 광고회사 현황조사(출처:광고정보센터) 2016 광고주 및 광고회사 현황조사(출처:광고정보센터)
2016 광고주 및 광고회사 현황조사(출처:광고정보센터)주식회사솔루팜
 
2015 미디어 트렌드
2015 미디어 트렌드2015 미디어 트렌드
2015 미디어 트렌드MezzoMedia
 
2014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2014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Junhwa Kim
 
[서비스운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현황 분석
[서비스운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현황 분석[서비스운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현황 분석
[서비스운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현황 분석Lee Sung Hoon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결산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결산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결산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결산Nasmedia
 
나스리포트 262호 total
나스리포트 262호 total나스리포트 262호 total
나스리포트 262호 totalNasmedia
 
2016결산보고서 미디어이슈 1216
2016결산보고서 미디어이슈 12162016결산보고서 미디어이슈 1216
2016결산보고서 미디어이슈 1216Nasmedia
 
나스리포트 268호 total
나스리포트 268호 total나스리포트 268호 total
나스리포트 268호 totalNasmedia
 
[메조미디어] 2014 미디어 트렌드 전망_2013.12
[메조미디어] 2014 미디어 트렌드 전망_2013.12[메조미디어] 2014 미디어 트렌드 전망_2013.12
[메조미디어] 2014 미디어 트렌드 전망_2013.12MezzoMedia
 
[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
[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
[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MezzoMedia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MezzoMedia
 
2015년 글로벌 광고시장 트렌드
2015년 글로벌 광고시장 트렌드2015년 글로벌 광고시장 트렌드
2015년 글로벌 광고시장 트렌드MezzoMedia
 
나스미디어 2014년 1분기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0711r
나스미디어 2014년 1분기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0711r 나스미디어 2014년 1분기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0711r
나스미디어 2014년 1분기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0711r LINE Plus Corp
 
[메조미디어] 2015 상반기 결산 보고서(디지털)
[메조미디어] 2015 상반기 결산 보고서(디지털)[메조미디어] 2015 상반기 결산 보고서(디지털)
[메조미디어] 2015 상반기 결산 보고서(디지털)MezzoMedia
 
[메조미디어]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메조미디어]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메조미디어]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메조미디어]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MezzoMedia
 
나스리포트 263호 total
나스리포트 263호 total나스리포트 263호 total
나스리포트 263호 totalNasmedia
 
2014년 2월 나스미디어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2014년 2월 나스미디어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2014년 2월 나스미디어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2014년 2월 나스미디어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아르떼소피
 
나스리포트 270호 total
나스리포트 270호 total나스리포트 270호 total
나스리포트 270호 totalNasmedia
 
2017 상반기 미디어 이슈
2017 상반기 미디어 이슈2017 상반기 미디어 이슈
2017 상반기 미디어 이슈Nasmedia
 

What's hot (20)

2014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
2014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2014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
2014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
 
2016 광고주 및 광고회사 현황조사(출처:광고정보센터)
 2016 광고주 및 광고회사 현황조사(출처:광고정보센터) 2016 광고주 및 광고회사 현황조사(출처:광고정보센터)
2016 광고주 및 광고회사 현황조사(출처:광고정보센터)
 
2015 미디어 트렌드
2015 미디어 트렌드2015 미디어 트렌드
2015 미디어 트렌드
 
2014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2014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서비스운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현황 분석
[서비스운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현황 분석[서비스운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현황 분석
[서비스운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운영 현황 분석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결산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결산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결산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결산
 
나스리포트 262호 total
나스리포트 262호 total나스리포트 262호 total
나스리포트 262호 total
 
2016결산보고서 미디어이슈 1216
2016결산보고서 미디어이슈 12162016결산보고서 미디어이슈 1216
2016결산보고서 미디어이슈 1216
 
나스리포트 268호 total
나스리포트 268호 total나스리포트 268호 total
나스리포트 268호 total
 
[메조미디어] 2014 미디어 트렌드 전망_2013.12
[메조미디어] 2014 미디어 트렌드 전망_2013.12[메조미디어] 2014 미디어 트렌드 전망_2013.12
[메조미디어] 2014 미디어 트렌드 전망_2013.12
 
[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
[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
[메조미디어] 2017년 미디어트렌드리포트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
 
2015년 글로벌 광고시장 트렌드
2015년 글로벌 광고시장 트렌드2015년 글로벌 광고시장 트렌드
2015년 글로벌 광고시장 트렌드
 
나스미디어 2014년 1분기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0711r
나스미디어 2014년 1분기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0711r 나스미디어 2014년 1분기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0711r
나스미디어 2014년 1분기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0711r
 
[메조미디어] 2015 상반기 결산 보고서(디지털)
[메조미디어] 2015 상반기 결산 보고서(디지털)[메조미디어] 2015 상반기 결산 보고서(디지털)
[메조미디어] 2015 상반기 결산 보고서(디지털)
 
[메조미디어]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메조미디어]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메조미디어]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메조미디어] 2018년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나스리포트 263호 total
나스리포트 263호 total나스리포트 263호 total
나스리포트 263호 total
 
2014년 2월 나스미디어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2014년 2월 나스미디어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2014년 2월 나스미디어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2014년 2월 나스미디어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나스리포트 270호 total
나스리포트 270호 total나스리포트 270호 total
나스리포트 270호 total
 
2017 상반기 미디어 이슈
2017 상반기 미디어 이슈2017 상반기 미디어 이슈
2017 상반기 미디어 이슈
 

Viewers also liked

2015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2월호
2015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2월호2015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2월호
2015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2월호CIZION
 
리워드광고의 특징과 시사점
리워드광고의 특징과 시사점리워드광고의 특징과 시사점
리워드광고의 특징과 시사점Dan Kim
 
Instagram Marketing Tips
Instagram Marketing TipsInstagram Marketing Tips
Instagram Marketing TipsInnobirds Media
 
2017전망보고서 미디어이슈 1215
2017전망보고서 미디어이슈 12152017전망보고서 미디어이슈 1215
2017전망보고서 미디어이슈 1215Nasmedia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5.04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5.04[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5.04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5.04MezzoMedia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6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6[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6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6MezzoMedia
 
국민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전략
국민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전략국민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전략
국민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전략Webometrics Class
 
[newsletter 1월] campaign creative
[newsletter 1월] campaign creative[newsletter 1월] campaign creative
[newsletter 1월] campaign creativeMezzoMedia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3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3[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3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3MezzoMedia
 
Content Strategy For Digital Marketers
Content Strategy For Digital MarketersContent Strategy For Digital Marketers
Content Strategy For Digital MarketersiAcquire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07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07[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07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07MezzoMedia
 
2014 F8: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2014 F8: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2014 F8: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2014 F8: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Innobirds Media
 
Social Media Strategies for 2014
Social Media Strategies for 2014Social Media Strategies for 2014
Social Media Strategies for 2014Allan V. Braverman
 
Convergence Ahead (2014 weber shandwick new global report)
Convergence Ahead (2014 weber shandwick new global report)Convergence Ahead (2014 weber shandwick new global report)
Convergence Ahead (2014 weber shandwick new global report)Weber Shandwick Korea
 
2013 Facebook Marketing Annual report [Korea] - Innobirds,Wisebirds
2013 Facebook Marketing Annual report [Korea] - Innobirds,Wisebirds2013 Facebook Marketing Annual report [Korea] - Innobirds,Wisebirds
2013 Facebook Marketing Annual report [Korea] - Innobirds,WisebirdsInnobirds Media
 
소셜미디어 Roi & 효과측정 이해 (에스코토스)
소셜미디어 Roi & 효과측정 이해 (에스코토스)소셜미디어 Roi & 효과측정 이해 (에스코토스)
소셜미디어 Roi & 효과측정 이해 (에스코토스)SCOTOSS
 
[메조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시장 현황 일본_2014.03
[메조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시장 현황 일본_2014.03[메조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시장 현황 일본_2014.03
[메조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시장 현황 일본_2014.03MezzoMedia
 
Sns+현황+및+전망
Sns+현황+및+전망Sns+현황+및+전망
Sns+현황+및+전망철순 장
 
Innobirds Media Design Webzine no.7
Innobirds Media Design Webzine no.7Innobirds Media Design Webzine no.7
Innobirds Media Design Webzine no.7Innobirds Media
 

Viewers also liked (20)

2015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2월호
2015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2월호2015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2월호
2015 라이브리 소셜리포트 2월호
 
리워드광고의 특징과 시사점
리워드광고의 특징과 시사점리워드광고의 특징과 시사점
리워드광고의 특징과 시사점
 
Instagram Marketing Tips
Instagram Marketing TipsInstagram Marketing Tips
Instagram Marketing Tips
 
sungmin slide
sungmin slidesungmin slide
sungmin slide
 
2017전망보고서 미디어이슈 1215
2017전망보고서 미디어이슈 12152017전망보고서 미디어이슈 1215
2017전망보고서 미디어이슈 1215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5.04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5.04[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5.04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5.04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6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6[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6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6
 
국민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전략
국민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전략국민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전략
국민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전략
 
[newsletter 1월] campaign creative
[newsletter 1월] campaign creative[newsletter 1월] campaign creative
[newsletter 1월] campaign creative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3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3[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3
[메조미디어] Campaign creative_2014.03
 
Content Strategy For Digital Marketers
Content Strategy For Digital MarketersContent Strategy For Digital Marketers
Content Strategy For Digital Marketers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07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07[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07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2014.07
 
2014 F8: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2014 F8: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2014 F8: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2014 F8: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Social Media Strategies for 2014
Social Media Strategies for 2014Social Media Strategies for 2014
Social Media Strategies for 2014
 
Convergence Ahead (2014 weber shandwick new global report)
Convergence Ahead (2014 weber shandwick new global report)Convergence Ahead (2014 weber shandwick new global report)
Convergence Ahead (2014 weber shandwick new global report)
 
2013 Facebook Marketing Annual report [Korea] - Innobirds,Wisebirds
2013 Facebook Marketing Annual report [Korea] - Innobirds,Wisebirds2013 Facebook Marketing Annual report [Korea] - Innobirds,Wisebirds
2013 Facebook Marketing Annual report [Korea] - Innobirds,Wisebirds
 
소셜미디어 Roi & 효과측정 이해 (에스코토스)
소셜미디어 Roi & 효과측정 이해 (에스코토스)소셜미디어 Roi & 효과측정 이해 (에스코토스)
소셜미디어 Roi & 효과측정 이해 (에스코토스)
 
[메조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시장 현황 일본_2014.03
[메조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시장 현황 일본_2014.03[메조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시장 현황 일본_2014.03
[메조미디어] 글로벌 디지털 시장 현황 일본_2014.03
 
Sns+현황+및+전망
Sns+현황+및+전망Sns+현황+및+전망
Sns+현황+및+전망
 
Innobirds Media Design Webzine no.7
Innobirds Media Design Webzine no.7Innobirds Media Design Webzine no.7
Innobirds Media Design Webzine no.7
 

Similar to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모바일 트렌드_2014.05

Mobile marketing report_bkon communication
Mobile marketing report_bkon communicationMobile marketing report_bkon communication
Mobile marketing report_bkon communicationKang ji yeon
 
모바일마케팅(Mobile marketing)-henryhyunroksung-2013.may
모바일마케팅(Mobile marketing)-henryhyunroksung-2013.may모바일마케팅(Mobile marketing)-henryhyunroksung-2013.may
모바일마케팅(Mobile marketing)-henryhyunroksung-2013.mayHenry Sung
 
[Mobidays] M report 6월호
[Mobidays] M report 6월호[Mobidays] M report 6월호
[Mobidays] M report 6월호Mobidays
 
[Mobidays] M report 7월호
[Mobidays] M report 7월호[Mobidays] M report 7월호
[Mobidays] M report 7월호Mobidays
 
(140328)가천대학교 모바일
(140328)가천대학교 모바일(140328)가천대학교 모바일
(140328)가천대학교 모바일Hobin Kyung
 
[메조미디어] 2022 상반기 디지털 트렌드
[메조미디어] 2022 상반기 디지털 트렌드[메조미디어] 2022 상반기 디지털 트렌드
[메조미디어] 2022 상반기 디지털 트렌드MezzoMedia
 
2010 하반기 온라인 광고 & 미디어 시장 전망
2010 하반기 온라인 광고 & 미디어 시장 전망2010 하반기 온라인 광고 & 미디어 시장 전망
2010 하반기 온라인 광고 & 미디어 시장 전망DMC미디어
 
2010년 하반기 전망 보고서
2010년 하반기 전망 보고서2010년 하반기 전망 보고서
2010년 하반기 전망 보고서DMC미디어
 
모바일 사업의 꽃 ‘모바일 광고'
모바일 사업의 꽃 ‘모바일 광고'모바일 사업의 꽃 ‘모바일 광고'
모바일 사업의 꽃 ‘모바일 광고'A-type Company
 
[mobidays] M report 9월호
[mobidays] M report 9월호[mobidays] M report 9월호
[mobidays] M report 9월호Mobidays
 
[메조미디어]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
[메조미디어]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메조미디어]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
[메조미디어]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MezzoMedia
 
2011年하반기_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_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2011年하반기_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_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DMC미디어
 
2011年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Hanjoo Kim
 
[mobidays] M report 4월호
[mobidays] M report 4월호[mobidays] M report 4월호
[mobidays] M report 4월호Mobidays
 
나스리포트 276호 total
나스리포트 276호 total나스리포트 276호 total
나스리포트 276호 totalNasmedia
 
[메조미디어] Mezzo Media_global mobile trend_2013.08
[메조미디어] Mezzo Media_global mobile trend_2013.08[메조미디어] Mezzo Media_global mobile trend_2013.08
[메조미디어] Mezzo Media_global mobile trend_2013.08MezzoMedia
 
[Mobidays X Mobiinside] M report 12월
[Mobidays X Mobiinside] M report 12월[Mobidays X Mobiinside] M report 12월
[Mobidays X Mobiinside] M report 12월Mobidays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9.11)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9.11)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9.11)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9.11)MezzoMedia
 
mobidays_M report 8월 호
mobidays_M report 8월 호mobidays_M report 8월 호
mobidays_M report 8월 호Sang Yong Shim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8.07)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8.07)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8.07)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8.07)MezzoMedia
 

Similar to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모바일 트렌드_2014.05 (20)

Mobile marketing report_bkon communication
Mobile marketing report_bkon communicationMobile marketing report_bkon communication
Mobile marketing report_bkon communication
 
모바일마케팅(Mobile marketing)-henryhyunroksung-2013.may
모바일마케팅(Mobile marketing)-henryhyunroksung-2013.may모바일마케팅(Mobile marketing)-henryhyunroksung-2013.may
모바일마케팅(Mobile marketing)-henryhyunroksung-2013.may
 
[Mobidays] M report 6월호
[Mobidays] M report 6월호[Mobidays] M report 6월호
[Mobidays] M report 6월호
 
[Mobidays] M report 7월호
[Mobidays] M report 7월호[Mobidays] M report 7월호
[Mobidays] M report 7월호
 
(140328)가천대학교 모바일
(140328)가천대학교 모바일(140328)가천대학교 모바일
(140328)가천대학교 모바일
 
[메조미디어] 2022 상반기 디지털 트렌드
[메조미디어] 2022 상반기 디지털 트렌드[메조미디어] 2022 상반기 디지털 트렌드
[메조미디어] 2022 상반기 디지털 트렌드
 
2010 하반기 온라인 광고 & 미디어 시장 전망
2010 하반기 온라인 광고 & 미디어 시장 전망2010 하반기 온라인 광고 & 미디어 시장 전망
2010 하반기 온라인 광고 & 미디어 시장 전망
 
2010년 하반기 전망 보고서
2010년 하반기 전망 보고서2010년 하반기 전망 보고서
2010년 하반기 전망 보고서
 
모바일 사업의 꽃 ‘모바일 광고'
모바일 사업의 꽃 ‘모바일 광고'모바일 사업의 꽃 ‘모바일 광고'
모바일 사업의 꽃 ‘모바일 광고'
 
[mobidays] M report 9월호
[mobidays] M report 9월호[mobidays] M report 9월호
[mobidays] M report 9월호
 
[메조미디어]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
[메조미디어]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메조미디어]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
[메조미디어]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
 
2011年하반기_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_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2011年하반기_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_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2011年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보고서
 
[mobidays] M report 4월호
[mobidays] M report 4월호[mobidays] M report 4월호
[mobidays] M report 4월호
 
나스리포트 276호 total
나스리포트 276호 total나스리포트 276호 total
나스리포트 276호 total
 
[메조미디어] Mezzo Media_global mobile trend_2013.08
[메조미디어] Mezzo Media_global mobile trend_2013.08[메조미디어] Mezzo Media_global mobile trend_2013.08
[메조미디어] Mezzo Media_global mobile trend_2013.08
 
[Mobidays X Mobiinside] M report 12월
[Mobidays X Mobiinside] M report 12월[Mobidays X Mobiinside] M report 12월
[Mobidays X Mobiinside] M report 12월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9.11)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9.11)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9.11)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9.11)
 
mobidays_M report 8월 호
mobidays_M report 8월 호mobidays_M report 8월 호
mobidays_M report 8월 호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8.07)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8.07)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8.07)
MezzoMedia Media &Market Report (2018.07)
 

More from MezzoMedia

[메조미디어] MezzoMedia_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_Open chatting service consumer survey
[메조미디어] MezzoMedia_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_Open chatting service consumer survey[메조미디어] MezzoMedia_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_Open chatting service consumer survey
[메조미디어] MezzoMedia_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_Open chatting service consumer surveyMezzoMedia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5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5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5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5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 Industrial Report_OTT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 Industrial Report_OTT[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 Industrial Report_OTT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 Industrial Report_OTT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 Industrial Report_mobilegam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 Industrial Report_mobilegame[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 Industrial Report_mobilegam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 Industrial Report_mobilegame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 Industrial Report_fuctionalfood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 Industrial Report_fuctionalfood[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 Industrial Report_fuctionalfood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 Industrial Report_fuctionalfood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 Industrial Report_cosmetics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 Industrial Report_cosmetics[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 Industrial Report_cosmetics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 Industrial Report_cosmetics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2024 Industrial Report_ecommerc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2024 Industrial Report_ecommerce[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2024 Industrial Report_ecommerc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2024 Industrial Report_ecommerceMezzoMedia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4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4[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4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4MezzoMedia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2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2[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2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2MezzoMedia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3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3[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3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3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2024 Digital Media Milestone
[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2024 Digital Media Milestone[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2024 Digital Media Milestone
[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2024 Digital Media MilestoneMezzoMedia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4.01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4.01[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4.01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4.01MezzoMedia
 
[메조미디어]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메조미디어]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메조미디어]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메조미디어]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MezzoMedia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2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2[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2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2MezzoMedia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1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1[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1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1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_③ 광고 수용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_③ 광고 수용 편[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_③ 광고 수용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_③ 광고 수용 편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스프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스프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스프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스프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MezzoMedia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편[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편MezzoMedia
 

More from MezzoMedia (20)

[메조미디어] MezzoMedia_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_Open chatting service consumer survey
[메조미디어] MezzoMedia_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_Open chatting service consumer survey[메조미디어] MezzoMedia_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_Open chatting service consumer survey
[메조미디어] MezzoMedia_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_Open chatting service consumer survey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5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5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5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5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 Industrial Report_OTT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 Industrial Report_OTT[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 Industrial Report_OTT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 Industrial Report_OTT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 Industrial Report_mobilegam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 Industrial Report_mobilegame[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 Industrial Report_mobilegam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 Industrial Report_mobilegam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 Industrial Report_fuctionalfood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 Industrial Report_fuctionalfood[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 Industrial Report_fuctionalfood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 Industrial Report_fuctionalfood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 Industrial Report_f&b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 Industrial Report_cosmetics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 Industrial Report_cosmetics[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 Industrial Report_cosmetics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2024 Industrial Report_cosmetics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2024 Industrial Report_ecommerc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2024 Industrial Report_ecommerce[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2024 Industrial Report_ecommerce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1. 이커머스 / 2024 Industrial Report_ecommerce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4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4[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4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4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2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2[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2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2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3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3[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3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 / Media&Market Report_2024.03
 
[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2024 Digital Media Milestone
[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2024 Digital Media Milestone[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2024 Digital Media Milestone
[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2024 Digital Media Milestone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4.01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4.01[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4.01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4.01
 
[메조미디어]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메조미디어]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메조미디어]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메조미디어] 생성형 AI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
[메조미디어] 2024 트렌드 리포트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2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2[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2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2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1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1[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1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_2023.11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_③ 광고 수용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_③ 광고 수용 편[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_③ 광고 수용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_③ 광고 수용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스프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스프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스프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스프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편[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편
[메조미디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① 여가/취미 편
 

[메조미디어] 2014년 상반기 모바일 트렌드_2014.05

  • 1.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2014-05-13 1 2014년상반기 모바일 트렌드 모바일광고시장현황및해외광고사례소개 2014.05
  • 2. Contents 1. Mobile AD Global Market 2. Mobile AD Domestic Market 3. Mobile Trend 4. Mobile Campaign Case Study
  • 3. 1. Mobile AD Global Market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 지속적인 성장세 전년 대비 13년 105%, 14년 75% 성장. 2014년 약 33조 7000억 원 (315억 달러) 규모 예상 2013년 4분기 모바일 광고가 웹 광고 매출을 추월한 페이스북, 2014년 성장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 <Source: Be Success, 2014.03.20 > MOBILEAD GLOBALMARKET 315 180 87 (E)2014 2013 2012 *단위:억달러 13년대비75%성장예상 [세계모바일광고시장성장추이] [구글과페이스북모바일광고시장점유율비교] 52.6 49.3 46.8 5.4 17.5 21.7 2012 2013 (E)2014 Google Facebook *단위:점유율(%)
  • 4. 1. Mobile AD Global Market 안드로이드, 모바일 광고 점유율 iOS 추월 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처음으로, 2014년 1/4분기 모바일 광고 점유율이 애플의 iOS를 추월  안드로이드가 모바일 광고 점유율에 있어 42.83%로 1위를 차지(모바일 광고 수익 비중은 iOS가 여전히 선두)  한편, 모바일 광고 트래픽에서는 ‘소셜’분야가 가장 높았으며, 광고 수익률은 ‘예술&엔터테인먼트’ 및 ‘음악, 비디오&미디어’가 높게 나타남 <Source: Be Success, 2014.03.20 > [모바일광고OS별점유율_2014년1/4분기] [분야별모바일트래픽&수익률]
  • 5. 1. Mobile AD Global Market 2. Mobile AD Domestic Market 3. Mobile Trend 4. Mobile Campaign Case Study Contents
  • 6. 2. Mobile AD Domestic Market 14년 모바일 광고 시장의 규모는 약 6,000억 원 성장 예상(13년 4,160억 원) 전체 광고시장에서의 모바일 광고 시장 비율은 2011년 0.8%에 불과했으나, 2013년에는 4.2%까지 성장 리워드 광고는 13년 581억 원 규모로 실제 구매 전환율이 60.1%로 모바일 광고 중 가장 높은 수치 기록 <Source: 2013년 제일기획 광고연감> 761 2,159 4,159 6,097 2011 2012 2013 (E)2014 *단위:억원 2013MOBILE 2013MOBILE 2013MOBILE DISPLAYAD SEARCHAD REWARDAD 2,004억원 1,574억원 리워드광고의구매전환율 60.1%로 모바일광고 부문중가장높음 2012년907억원 대비 2012년1,259억원 대비 [국내모바일광고시장매출액추이] 581억원 고속 성장하는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121% 25% [모바일광고부문별성장추이]
  • 7. 2. Mobile AD Domestic Market 광고주58.8% 모바일사용자 방송/인터넷광고보다, 모바일광고가가장크게성장할것 모바일광고에대한거부감이 2012년59.7% → 2013년50.7%로감소 <Source: 미래창조과학부 2013 모바일광고 산업통계 및 광고효과 조사 / 2013년 제일기획 광고연감> 모바일 광고, 인터넷 광고 추월할 것으로 전망  광고주들의 58.8%가, 앞으로 방송과 인터넷보다는 모바일 광고가 가장 크게 상장할 것으로 예상 함 모바일 사용자들이 갖는 광고에 대한 거부감은 2012년 59.7%에서, 2013년 50.7%로 감소 한편, 모바일 광고에 적합한 분야는 식/음료가 26%로 가장 높게 나타남. [모바일광고에대한인식조사] 식∙음료 게임∙오락 패션∙화장품 [모바일광고적합분야]
  • 8. 2. Mobile AD Domestic Issue 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이 커지면서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 증가  광고성과 측정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전문 사업자의 진출이 가속화 될 전망 <Source: 이티뉴스 2014.05.01> “한국은구글플레이매출Top5에드는큰시장,게임등모바일광고수요가크게늘어해외기업의우선진출국으로부상했다” 이선진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효과측정을위한트래킹전문업체등다양한해외기업들의진출이이어질것” 브라이언김해즈오퍼스아태법인대표 [국내외모바일마케팅업체현황 ] 해외 기업들의 국내 모바일 시장 진출 가속화 솔루션 명 국적 모회사명 서비스 특징 Party Track 일본 ADWAYS 광고 네트워크 자체 트래킹 툴 제공 App Lift 독일 App Lift 광고 네트워크 외부 트래킹 툴 제공 MAT(Mobile App Tracking) 미국 Has Offers 트래킹 전문 아태 법인 설립 MAT(Mobile Ad Tracking) 한국 MezzoMedia 광고 네트워크 자체 트래킹 툴 제공 ADBRIX 한국 IGAWorks 광고 네트워크 자체 트래킹 툴 제공
  • 9. 1. Mobile AD Global Market 2. Mobile AD Domestic Market 3. Mobile Trend 4. Mobile Campaign Case Study Contents
  • 10. 3. Mobile Trend ‘m.Shopping’ 홈쇼핑 광고주들의 채널 별 판매실적을 살펴보면, 모바일 쇼핑의 성장세가 두드러짐 모바일 쇼핑의 차별화를 강조하는 모바일 App 서비스가 당연시 되고 있음 향후 쇼핑몰 업체 간의 모바일 쇼핑 차별화 전략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Source: Be Success, 2014.03.20 > [홈쇼핑광고주의채널별실적변화] [다양한모바일쇼핑어플리케이션] 1,249 539 인터넷 모바일 TV 1,453 570 인터넷 모바일 TV 2013년2Q *단위:억원 2014년1Q 2013년2Q 2014년1Q <Source: 유진투자증권> GS홈쇼핑 CJ오쇼핑 “모바일사업을TV쇼핑과연계하고,빅데이터를기반으로한맞춤형제품을선보일것’” CJ오쇼핑 GS샵쇼핑App이오픈3년만에현재1,000만다운로드를앞둔정도로급성장 GS홈쇼핑 11번가 *고화질상품이미지와편리한인터페이스제공 *휴대폰결제또는카드결제방식으로결제까지진행 *주요카드사의청구할인과모바일만의특가상품제공 GS샵 *소셜커머스개념을도입 *매주목요일모바일에서`핫딜'을통해할인제공 모바일 쇼핑 시장 성장과 App 차별화 경쟁 가속화
  • 11. 3. Mobile Trend ‘m.SNS’ 모바일 광고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SNS매체들의 새로운 광고 수익 모델에 대한 관심이 증가 페이스북은 독립적 모바일 App을 통한 광고 배포로 새로운 수익 창출 예정 트위터는 최근 인수한 모펍(MoPub)과 연계하여 트위터 퍼블리셔 네트워크를 제공 할 계획 주요 SNS의 네트워크 광고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네트워크 서비스와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 <Source: Be Success, 2014.03.20 > [페이스북,모바일 App 네트워크를 통한 광고사업] [트위터,모바일App설치광고시장에본격적인진입] <Source: 미디어잇, 2014.05.01> 마크저커버그‘페이스북오디언스네트워크’서비스도입발표 수많은독립적모바일App을통해광고를배포하고수익을창출 트위터공식블로그에따르면작년에인 수한모펍(MoPub)과연계해서모바일 App설치광고를제공할계획 모펍을통해트위터뿐만아니라트위터 외부에도광고를노출할수있는트위터 퍼블리셔네트워크(TwitterPublisher Network)를제공 SNS매체, 신규 광고사업 고민 중
  • 12. 3. Mobile Trend ‘m.Native AD’ 모바일 App 서비스의 일부처럼 디자인/ 노출되어 사용자들의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는데 목적 모바일 상에서 정보제공 및 광고를 동시에 서비스하거나, SNS 뉴스피드 영역에 자연스럽게 노출 일반적인 배너광고 대비, 네이티브 광고 시청 후에 브랜드 호감도 및 구매 반응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남 <Source: ZDnet Korea, 2014.04.15 > [네이티브광고와일반배너비교] [모바일네이티브광고예시] <Source: IPG Meida Lab> Native ADs Native ADs Banner ADs Banner ADs 52% 32% 34% 23% 광고시청후구매 욕구반응정도 광고시청후브랜드호감도상승정도 모바일 광고의 새로운 흐름, 네이티브 광고
  • 13. Contents 1. Mobile AD Global Market 2. Mobile AD Domestic Market 3. Mobile Trend 4. Mobile Campaign Case Study
  • 14.  니베아 선 스크린 광고는 아이를 추적하는 장치를 개발하여 광고를 진행함  잡지 내에 찢어서 착용할 수 있는 전자 팔찌를 활용하여 아이 팔에 부착 후, 니베아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NIVEAProtege에 연결하여 아이가 미리 설정된 경로를 이탈하면 니베아 어플리케이션이 알려주는 캠페인  스마트 폰의 위치 추적 기술을 활용하여 해변에서 많이 사용하는 선 블록 제품을 홍보한 사례 4. Mobile Campaign Case ‘Nivea’ Nivea Sun Block : 니베아 선블록
  • 15.  맥주잔을 부딪치며 건배를 하면 서로 페이스북 친구가 되는 캠페인 집행  버드와이저가 특별히 제작한 ‘Buddy Cup’ 이라는 맥주잔은 하이테크 마이크로칩이 내장된 맥주잔 아래에 프린트된 QR 코드를 스캔하여 CHIP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시킨 후 두 사람이 맥주잔을 서로 부딪치면 자동으로 서로가 페이스북 친구가 되고 맥주잔에 설계된 LED가 RED로 변함 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추구하는 버드와이저의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컨셉 4. Mobile Campaign Case ‘Budweiser’ Budweiser ‘Buddy Cup’ : 버드와이저 버디컵
  • 16.  도요타는 레이싱 팬 들을 위한 tweet-worthy를 경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집행함  디지털에 익숙한 팬들과 연결 고리를 만들기 위하여 도요타 레이싱 경주를 온라인에 접목하여 도요타 드라이버를 트윗 할 수 있는 동종 최초의 가상 NASCAR 경주를 진행 함  트래픽 38% 향상 등 레이싱 팬과 도요타 미래 소유자들에게 도요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기인 4. Mobile Campaign Case ‘Toyota’ Toyota Tweet Race : 도요타 트위트 레이스
  • 17. 4. Mobile Campaign Case ‘Land Rover’ Land Rover Car Drive : 랜드로버 카드라이브  아날로그 매거진과 스마트 폰 사용자의 모바일 경험이 획기적으로 결합된 랜드로버 캠페인  이미지 증강현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사 Blippar와 손 잡고 스마트폰과 결합해 자동차의 다양한 성능을 구독자가 경험  스마트 폰의 다양한 기능들(진동/ 사운드)과 결합하여, 다양한 형태로 스마트 폰을 조작하는 진화 된 디지털 경험 제공  웹의 인터렉티브적인 사용자 경험을 잡지 광고 속에서 구현, 인쇄 광고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