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18% "웨어러블 기기 사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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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2014.12.29. 오전 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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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젊은 소비자층 중심 시장 확대 전망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 미국 소비자의 약 20%가 웨어러블 기기 구매의사를 밝히면서, 2015년 미국 웨어러블 시장은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입소스(Ipsos)가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응답자의 18%가 향후 12개월 안에 웨어러블 기기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특히 18세에서 34세 사이인 젊은 성인의 31%가 웨어러블 피트니스 기기의 구매 의사를 밝히면서 35세 이상 성인보다 훨씬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미국 성인중 18가 2015년에 웨어러블 기기를 구매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자료=입소스>
남성의 경우 피트니스 웨어러블 기기와 웨어러블 컴퓨터 구매 계획 비율이 같은 반면, 여성의 경우 피트니스 웨어러블 기기를 구매하겠다고 하는 소비자가 웨어러블 컴퓨터 구매 계획자보다 두 배 이상 많았다. 이는 여성이 웨어러블 기기를 운동 등 건강관리에 활용하겠다는 목적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응답자의 35%가 본인을 위해 웨어러블 기기를 구매한다고 답했고, 19%는 배우자를 위해 살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미국 소비자들은 이번 조사에서 웨어러블 기기보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 등에 더 많은 구매 관심을 보였다. 스마트폰을 구매하겠다는 미국 성인은 39%로 가장 많았고, 스마트TV나 콘솔게임기기를 구매하겠다는 소비자도 전체 응답자의 각각 20%와 19%를 차지했다.



안희정 기자 (hjan@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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