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는 벤처에서부터"… 삼성, 벤처창업 공모전 후원나선다

입력
수정2014.11.09. 오후 2:1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삼성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2014 C-Lab 벤처창업 공모전`을 후원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은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2014 C-Lab 벤처창업 공모전’을 미래창조과학부, 대구광역시와 함께 후원한다고 9일 밝혔다.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랩(C-Lab)’의 노하우가 일반에 공유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분야는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SW), 3D 프린팅, 웨어러블, 패션(디자인·소재), 스마트카, 영상·게임 7개며, 최종 선발된 팀은 6개월간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 C-Lab에서 사업화 지원을 받는다.

삼성은 이들에게 팀당 초기 지원금 2000만원을 비롯해 최고 5억원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전문가 일대일 멘토링, 시제품 제작 설비 제공, 삼성벤처투자의 상시 투자자문도 제공된다.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5년 이내 누구나 1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홈페이지(c-lab.dgccei.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삼성은 공모전 참여를 유도하고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활성화를 위해 이달 18일 대구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운제실에서 벤처 창업 성공사례 특강과 함께 삼성의 임원급 연구개발(R&D) 인력이 10여개 기술 분야를 소개하는 기술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전자신문 뉴스를 구독하세요!!]▶ 대한민국 최강 IT전문 뉴스 & 콘텐츠 포털 <전자신문>생생한 IT 현장의 소식 <G밸리>, 스타일이 살아있는 자동차매거진 <RPM9>, 디지털세대의 Smart 쇼핑채널 <이버즈>, 미리 보는 환경에너지의 미래 <그린데일리>, IT비지니스의 코어 정보기술 trend <CIO BIZ>[전자신문 앱 다운받기][전자신문 구독신청][광고문의][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