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방송보며 수다떠는 'tbee' 앱 출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066270)는 시청자가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표현·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방송 소통채널 본방수다 ‘tbee’앱 오픈베타 서비스를 24일부터 실시한다.

이 앱은 SK컴즈가 방송 프로그램 시청 경험의 실시간 공유를 통해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서비스다. 방송 프로그램 별 관련 뉴스와 투표(Poll), 시청자 의견을 한곳에서 쉽고 빠르게 소비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화한 ‘스마트 커뮤니티’다.

특히 프로그램 본 방송 시간에만 개설되는 ‘본방수다’ 에서는 같은 방송을 시청하는 팬들끼리 프로그램 시청 중 느낀 생각이나 의견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것은 물론, 본방인증 스티커를 획득할 수 있어, 스티커 획득 수에 따라 이용자는 프로그램 별 자신의 수다레벨을 상향시킬 수 있는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또 이모티콘은 클릭할수록 감정상태가 고조되는 4단변신 형태로 사용자는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소감 등 자신의 감정을 익살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tbee 앱은 이용자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시청자뿐 아닌 방송사와 제작사, 광고주가 상호작용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고심했다”며 “tbee 앱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와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미 (miyah31@edaily.co.kr)


[종합 경제 뉴스 이데일리 모바일 웹][이데일리 TV][이데일리 ON][MP트래블러][마켓포인트][투자정보 앱 투자플러스][이데일리 창업]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