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방안 스터디 5일차

2016.08.05 19:10

신용성

조회수 945

댓글 0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방안 스터디 5일차 

 

오늘은 획득에서 '소셜' 경로에 대한 활용 방안을 고민해보았습니다.

최근 SNS 마케팅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우선 '네트워크 추천' 메뉴를 확인하였는데

어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고객이 주로 유입되고 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네이버'가 포함되어 있더군요.

저는 당연히 블로그 정도를 소셜미디어로 분류하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해

유입된 경우가 여기에 포함될 것이라 여겼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확인해보니 쇼핑, 메일, 카페 심지어는 검색을 통한 유입조차도

네이버라는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 만약 지, 블, 카의 효과만을 따로 보고 싶다면 

별도의 세팅이 필요하였습니다. 

 

페이스북 등 다른 소셜미디어를 통한 유입을 확인하는 데는 유용한 것 같았습니다.

바로 아래 '방문페이지'를 보면 어떤 컨텐츠(페이지)가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게 실질적인 의미를 지니는지는 잘 모르겠긴 하겠습니다만.

 

그리고 아래에는 '전환' 메뉴가 있는데, 여기에는 마지막 상호작용

(직접전환이라 이해하시면 됩니다.)에 대한 값뿐만 아니라 '지원 전환 가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셜미디어가 전환 경로에 포함되어 있어 어시스트의 역할을 했다는 거지요.

아마도 소셜미디어의 마케팅 믹스에서의 역할을 고려할 때

직접적인 전환가치만으로 평가하는 것이 적절치 않으므로 이렇게

지원 전환 가치를 포함시킨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지원 전환 가치가 포함되어 총 전환가치가 표시가 되고 있으니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 데 소요되는 직간접적인 비용과 가치를 비교하여

성과를 가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이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모임지기

09-305692

uniquest

09-306530

김종진

09-291,4713

전승범

09-271,0656

보스톡

09-249423

김종진

09-221,1495

어흥!!

09-223980

mean

09-216071

uniquest

09-206470

어흥!!

09-198070

어흥!!

09-196741

신용성

09-151,1797

어흥!!

09-117810

내담기획

09-091,1180

김종진

09-092,9814

하루네

09-076612

송완소

09-069181

김종진

09-047022

씨즈부스

08-299212

궁금합니당

08-297550

minxx

08-252,6360

vip치킨

08-258200

사쿠라린

08-235470

밍이

08-233430

밍이

08-234450

송종국

08-137020

신용성

08-099671

신용성

08-059462

헴이

08-045660

신용성

08-045940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