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마케팅 제 3원칙 - 검색어 기반의 마케팅부터
인터넷마케팅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만
아이보스마케팅에서는 검색어 기반의 마케팅부터 진행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검색어 기반의 마케팅을 하라고 하는 것은 쉽게 말해 검색마케팅을 하라는 것이고
검색마케팅이란 검색 결과에 기업의 정보를 노출시킴으로써 홍보 효과를 거두는 것입니다.
검색어 기반의 마케팅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구매전환이 잘 이뤄진다.
검색을 하는 고객은 정보를 찾기 위해 적극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검색 결과를 통해 방문한 고객들은
구매로 이어지는 속도가 빠르고 비율도 높습니다.
이는 로그분석을 통해서 고객의 유입 경로별 전환 데이터를 조사하면 파악이 가능합니다.
중소사업자는 자본력이 풍부하지 않으므로 단기 매출을 빠른 시간 내에 발생시켜야 하기 때문에
구매전환율이 높은 검색마케팅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고객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다.
검색어란 고객이 무엇인가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입력하는 단어의 조합으로서
검색어에는 고객의 수요가 담겨져 있다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검색 요청에 대해 응답을 하는 과정을 통해
고객의 수요가 무엇이고, 나는 고객의 수요에 대해 무엇을 해줄 수 있고
무엇이 부족하며, 무엇이 응대하기에 불가능한 것인지를 스스로 깨우치게 됩니다.
아이보스마케팅은 아이보스(www.i-boss.co.kr)가 중소사업자에게 적합한 마케팅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마케팅 기법을 일컫습니다. 내용은 저작권이 있으므로 무단 전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