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스트맨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유저를 위한 마케팅 tip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점점 늘어나는 모바일 오픈율에 따라 다른 회사에서는 과연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공유해드립니다.
모바일 VS 이메일 오픈 현황
위 그래프에서 나타나듯이 모바일 클라이언트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웹메일 오픈의 일부도 모바일인 것을 감안하면, 전체 클라이언트 중 절반 이상이 모바일에서 이메일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5년 1~3월의 포스트맨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이메일 템플릿을 분석하여 모바일에 어떻게 대처 하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모바일 오픈이 많은 업체를 선택하여 컨텐츠 성향을 분석해보니 아래와 같이 공통된 4가지의 특징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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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바일 디바이스별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제공
2. 소비자를 사로잡는 문구! 일반적으로 마케팅에 많이 사용되는 단어선택은 피하고 자사의 차별적인 단어선택
3. 한 눈에 들어오는 컨텐츠: 텍스트의 수는 줄이고 이미지 크게
4. 모바일에서 최저 폰트 크기는 14pt 이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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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여전히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메일들이 많습니다.
PC화면에 최적화된 홍보 메일의 컨텐츠들은 스마트폰의 작은 모니터로 확인할 경우, Zoom-Out을 하며 스크롤링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많은 불편함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마케팅 연계도를 떨어뜨리는 결과가 초래됩니다.
효율적인 모바일 대처법 TIP
앞으로도 저희 포스트맨은 고객의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함께 분석하며 연구하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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