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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의 미디어큐브 DSP 배너광고 해보셨나요?

2014.07.11 16:58

조을지

조회수 5,039

댓글 9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의 녹을 먹고있는 버밀리온 입니다^^

오늘은 최근 오픈한 제일기획의 미디어큐브 DSP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미디어 큐브 DSP는 맞춤형 디지털 매체 구매 방식을 기반으로 만든 제일기획의 온라인 미디어 솔루션 입니다.

DA시장의 성장세를 주목하는 요즘.. 아무래도 타겟팅 기술력과 그에따른 분석력이 관건일 듯한데요. 
아이보스에서는 미디어큐브 DSP가 얼마나 주효한지 궁금했습니다.
물론 이제 막 오픈된 시점이라 효과를 이야기하는 건 의미가 없고, 첫 걸음을 떼면서 느낀 개인적인 생각과 특징들을 적어봤습니다. 

일단 계정에서 보여지는 구조를 간략히 표현해보면 이렇습니다.

캠페인 설정 - 광고 그룹(전략 별) 설정 - 전략 유형 설정(3가지) - 세부 타겟팅 방식 설정


설정 가능한 전략 유형 3가지

1.  GBO (Goal Brain Optimization)

- 최적화 알고리즘으로 우리광고를 언제, 어디로, 어떻게 보내야 효과가 좋을지 다방면으로 모든 것을 알아서 찾아주는 방식
  가령, cpa로 목표설정을 하면 해당 cpa기준으로 게재위치, 배너, 시간, 지역 등 최적화 된 방식으로 노출을 한다. 

2. Remarketing

- 말 그대로 리마케팅. 홈페이지의 방문한 유저를 태깅하고 그 유저를 따라다니며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 

3. Audience

- 성향 매칭.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서비스 및 매체사로 부터 수집된 유저데이터가 DSP를 통해
  캠페인에 활용되는 방식

 

세부 타겟팅 방식

1. 오디언스 타겟팅 : 유저의 성향을 파악하여 관련성 있는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2. 문맥 타겟팅 : 내가 등록한 키워드와 관련있는 웹페이지에 노출되는 방식

3. 픽셀 타겟팅 : 원하는 페이지마다 픽셀코드를 심어서 태깅된 방문자에게 원하는 소재를 보여주는 방식

4. 사이트 타겟팅 : 게재되는 사이트의 노출, 비노출을 제어하는 방식

5. 지역 타겟팅 : 국가, 도시 별로 노출 설정하는 방식

6. 시간 타겟팅 : 요일 및 시간 별 노출을 설정하는 방식

7. 테크놀로지 타겟팅 : 인터넷속도/공급자, 브라우저 환경, 운영체제 및 디바이스 별 노출을 설정하는 방식

8. 클리커 타겟팅 : 내 배너를 클릭했던 유저에게 재노출하는 방식

9. 브라우저 언어 타겟팅(최근 추가 됨) : 유저 위치 + 국적을 설정하여 노출하는 방식. 
가령, 한국에 살면서 한국어로 된 브라우저를 쓰는 사람, 혹은 미국에 살면서 한국어로 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을 설정할 수있음 


현재 1, 2번은 아직 국내에선 원활하지 않지만 곧 시스템 정상화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디언스 타겟팅에 관심이 있었는데 약간 아쉬움이...ㅎ  물론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오디언스 타게팅은 국내 랭키닷컴 카테고리 기준으로 3뎁스(소분류-중분류-대분류)를 지정하여 제출을 하면 되고,
문맥 타게팅은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500개 이내로 리스트 작업을 해서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리스트들은 미디어큐브와 계약이 된 공식대행사 및 대대행사를 통해 제출을 하면 되고, 참고로 미디어큐브 광고진행은
대행사 없이 광고주 직접운영은 불가능 합니다.

오늘 공유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구요~ 계정 사용이 익숙치 않아서 설명하는데 애를 먹었네요 ^^; 앞으로 시간이 좀 더 지나면 보다 익숙한 시스템 핸들링과 성과여부가 나올 듯 합니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이제 막 시행되는거라 그런지 시스템상 원활하게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더라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몇몇 타게팅 기술력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되는 소식이 있을때마다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아이보스 회원님들 불금!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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