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를 좀 더 쉽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면광고 -
신문에 게재하는 형식. 신문광고는 매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몇 면에 게재를 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칼라인지 흑백인지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업종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날짜에 따라 달라진다.
위 사항은 필수사항으로 파악 후 의뢰를 해야합니다.
온라인 기사-
지면을 제외한 매체 및 포털에 전송하는 형식. 업체에서 보도자료 작성 후 매체에 보내주면 담당 기자가 정보성인지 홍보성인지 파악 후 보도함. 홍보성이라함은 매체에서 건당 가격을 받으며 매체마다 가격이 다름. 사진 삽입 가능. 동영상 삽입도 가능하나 매체마다 안되는 경우도 있음. 이 역시 의뢰자가 보도자료를 작성 하여야함.
배너 광고-
신문사 홈페이지에 배너를 게재하는 형식. 매체에 맞는 배너 크기를 제작하여 의뢰를 해야함. 매체따라 가격이 다름. 고정 및 롤링은 매체마다 다름.
네트윅 광고-
신문사 홈페이지에 기사 하나를 클릭하면 기사 상단이나 하단에 게재하는 형식.
이 경우는 보통 랩사 및 대행사에서 자리 영역을 돈을 주고 사는 형식이기에 랩사 및 대행사를 통해서 광고를 하는것이 효과적임. 매체마다 가격이 다름.
썸네일 광고-
신문사 홈페이지에 기사 하나를 클릭하면 기사 좌측에 세로로 노출이 되어 있는 형식
위치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보통 고정으로 광고를 게재함. 매체마다 가격이 다름.
텍스트 광고-
신문사 홈페이지에 기사 하나를 클릭하면 기사 우측에 노출되는 형식.
위치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보통 고정으로 광고를 게재함. 매체마다 가격이 다름.
방송뉴스 보도-
방송사 뉴스에 보도하는 형식. 보통 1~2분 정도 기획 보도를 하며 현장 취재를 하며 PD,작가,조명팀 이렇게 촬영 현장에 가며, 보통 ENG로 촬영을 하지만 6mm로 촬영하는 경우도 있음. 가격은 K,M,S사 마다 다르며 뉴스전문 채널인 Y,M사는 지상파보다는 저렴함. 이 경우는 비공식적으로 하기 때문에 인맥이 중요함.
방송 프로그램 출연-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사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형식. 보통 3~30분까지 다양하며 현장 취재를 하며 PD,작가,조명팀 이렇게 촬영 현장에 가며, 보통 ENG로 촬영을 하지만 6mm로 촬영하는 경우도 있음. 가격은 방송사 마다 다르며 프로그램에 따라 다름. 이 경우는 비공식적으로 하기 때문에 인맥이 중요함.
@더 많지만 손가락에 힘이 딸려서 요기까지만 할꼐요. 더 궁금하시면 쪽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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