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최적화 블로그에 많이 신경을 쓰시는데요.
그것을 위해서 많이들 신경쓰시는것이 바로 유입수입니다.
그러나 단기적 유입수는 블로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잘못하면 블로그가 저품질 되는 현상이 일어나죠.
즉 이슈 포스팅을 했다가 갑자기 저품질 현상이 일어났다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겁니다.
네이버는 기본 블로그 지수 유입수라는 것을 두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한 포스팅의 유입수가 갑자기 유입이 증폭되면 반대로 다른 포스팅들을 하락 시켜 버리는 현상을 봅니다.
즉 이슈 포스팅만 전문으로 하는 블로그들은 이슈만 전문으로 차라리 해야합니다.
이슈포스팅 키워드에 꽂히는 블로그들은 거기서 거기인것을 볼 수가 있을겁니다.
그러나 중요한것은 페이지 뷰가 많이 존재해야합니다.
이슈 포스팅의 가장 대표적인 블로그가 삼매~ 블로그였습니다.. (아실분은 아실겁니다)
하루 10만명 넘게 들어오던 블로그 였는데 최근 이슈포스팅을 잘 안하니까 만명으로 하락하고 최근엔 이슈 포스팅도 밀려 내려갑니다.
그럼 이 블로그가 다른 키워드 포스팅에 꽂힐까요? 잘 안꽂힙니다.
여러분은 포스팅 할때 사용하는 키워드 분류를 꼭 입력하십시요.
건강, 패션,미용 등등.. 있는것...
그리고 상위 노출되지 않더라고 볼꺼리를 만들어 작성하다가 언젠가 상위 노출이 되면 사람들은 다른 글들을 보기 시작합니다.
그때부터 상위 노출의 진정한 최적화가 시작되는것입니다.
프로그램 돌리는 블로그들...ㅋㅋ 아무리 지럴해도 페이지 뷰가 약해서 그 지럴하다가 죽습니다.
그렇게 프로그램 돌려도 요즘은 네티즌들이 더 잘알아서 들어왔다가 금세 빠져나가는데 그러면 그 블로그는 버려야합니다.
제 이야기가 무슨 이야기인지 블로그 경험을 오래 한분들이라면 아실겁니다.
이제 블로그는 박사가 되었다해도 과언은 아닌데 계속 로직은 바뀌고 있습니다.
특히 PC와 스마트폰의 통합웹베스트의 관계가 많이 변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복잡해서 글로 설명이 불가...)
페이지 뷰와 키우드 첫 분류 키워드에 많이들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