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블로그, 검색어 선택과 배치에 대한 분석 사례

2016.10.07 09:07

백억만

조회수 1,263

댓글 8

 

 블로그 상위등록을 위해서는 어떤 검색어를 선택하고 그 검색어를 어디에 배치할 것인가 매우 중요하다. 네이버 블로그의 실제 사례를 통해서 어떤 검색어를 선택하고 배치해야 하는지를 살펴보자.

 

1. 검색어 : 경복궁 야간개장

 

 아래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검색에서 ' 경복궁 야간 개장' 검색으로 1위를 하는 블로그 포스트이다.  1위를 하는 원인으로는 경복궁, 야간, 개장 이렇게 3개의 형태소를 매우 잘 배치되었다. 22개, 16개, 16개.

 

 

 

 

2. 검색어 선택에서 빠진 것은 없는가?

 

   경복궁이라는 메인 키워드를 확장하면 '야간개장', '야간특별관람', '인터넷예매' 등의 검색어가 나온다. 이 블로그포스팅에는  '특별', '관람'이 배치되어 있지 않다. 메인 검색어를 '경복궁 야간개장'으로 선택한 것이 원인이다. '경복궁'으로 선택하고 확장을 하면 더 많은 검색이 이루어지는 검색어들을 겨냥 할 수 있다.

 

 

3. 주요 검색어 중에서 어느 검색어를 집중할 것인가?

 

  경복궁 관련해서 많은 검색이 이루어지는 검색어들은 아래 표와 같이 5개 정도이다.

 이들 검색어들로 블로그 검색을 했을 때 상위등록 된 최근 포스팅 수를 보면 경쟁이 심한지를 알 수 있다. '경복궁야간개장'은  경쟁이 심하나 '경복궁야간특별관람'은 경쟁이 약하다는 점을 볼 수 있다. 이런 검색어를 배치하면 1page에 상위랭크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다. 그래서 글쓰기에선 이런 키워드를 적당하게 일정 수준으로 배치해야 한다.

 위 포스팅에서는 아쉽게도 이 검색어가 빠졌다.

 

 

 4. 형태소별로 배치된 검색어 분석

 

 위3의 표에서 검색어들을 형태분석하여 블로그 포스팅에 배치된 것분석하면 아래와  같다. 특별, 관람, 예매, 인터넷, 한정식, 가격 등이 배치를 없거나 부족함을 볼 수 있다. 이런 키워드를 4-5회 정도 배치해준다면 상위에 랭크되어 노출될 검색어가 더욱 많아 질 수 있음을 볼 수 있다.

 

 

 

 

 

 

 블로그 마케팅은 SEO이다.

 

 SEO의 시작은 검색어 선택이다. 메인 검색어를 선택한 다음 확장검색어를 골라내고 형태소를 분석해서 배치하는 것이다. 이 검색어는 모두 실제 검색이 이루어지는 검색어라야만 효과가 있다.

 

블로그마케팅은 이런 방식으로 글쓰기를 해야 효과적일 수 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깜순복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7

norimana

10.11638

anilove8

10.11475
2

성마

10.11453
118

백억만

10.111,667
3

마음만은20대

10.10567
4

vip치킨

10.10890
1

옛썰

10.10576
4

Zeus25

10.10630
10

모바일전국최고

10.101,539

anilove8

10.09456

anilove8

10.09552
1

열심히살아보장

10.08599
1

복덩이어머님

10.07847
12

T

10.07746
3

마링

10.07732
3

몸모

10.07616
6

어렵다블로그

10.07866

엘리냥

10.07473
78

백억만

10.071,264
2

뚜비나나

10.07531
13

힘내용

10.07677
1

바이럴이모에용

10.06411
9

심쿵왕

10.061,280
2

marimari

10.06570
248

상상공장

10.063,749
5

10.06607
11

몸모

10.06861
917

백억만

10.061,604
18

많이알고싶어요

10.06619
1

보도초보

10.06790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