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네이버만 광고를 하다가 마케팅이 부족한 것같아서
다음 키워드 광고를 추가했습니다.
처음 네이버 광고만 했을때 월 400만원 정도 광고비를 지출하였고
다음 광고와 네이버 광고를 같이 집행했을때
다음광고비 300만원에 네이버 400만원 약 700만원의 광고비를 사용했습니다.
처음에 홈페이지 접속자 수가 늘어서 다음 광고도 효과가 있구나 생각하고
두달간 광고를 지속했습니다.
음...분명 클릭수도 발생하고 CPC 금액도 네이버 보다 작아서 괜찮나 싶었는데
매출에는 전혀 변동이 없더라고요.
두달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저 혼자 내린 결론은
다음 광고는 매출전환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
였습니다.
이번달부터 다음 광고를 off시키고 네이버 광고만 돌리고 있는데 (순위를 예전보다 상위로 노출)
매출은 약간 나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광고비를 보니 네이버는 한달동안 약 500~600만원 정도 소비될꺼같습니다.
또 한, 아이보스에서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대행사를 바꿔서 광고를 집행중인데
확실히 관리도 잘해주시고 키워드 관리도 잘 해주시네요~
입찰가를 제가 변경 안해도 되니 제가 해야할 일도 많이 줄어들었고요~
좋은 조언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