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을 가려 받아야 하는 이유

2016.09.26 15:10

nare8841

조회수 2,456

댓글 25

어느날 초대장이 있어야만 참석할 수 있는 특별한

생일 파티에 친구와 동행을 하였습니다.

파티장소에 도착하니 입구에 멋진 검은색 정장을 차려입은

남자가 초대 받지 않은 사람을 가려 내는듯 합니다.

 

멋진 남자가 초대장을 확인 하더니

"들어 가도 좋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와우~~~ 중요한 사람이 된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자영업, 개인사업을 하시는 사장님들~

고객을 가려 내기 위한 기준선이 있나요?

 

아니 경기도 않좋고 사업도 힘든데

아무 한테나 팔지 마라니? 황당하기 그지 없습니다.ㅎㅎ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나 나의 고객이

되는 일은 가급적 삼가 하는것이 좋더 라구요~

 

이유는

 

1. 나와의 궁합이 중요 하다

나와 뜻이 맞고 마음이 잘 맞고 잘통하는 고객과 일을 해야

기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선을 다할때 고객은 오랫동안 나를 기억하고 다시 찾거나

소개 해줄  확률이 높아요

 

 

2. 고객을 보면 나를 알 수 있다.

학창시절 부모님이나 어른들에게 이런말 한번쯤 들어 봤을 겁니다.

"그런 친구랑 어울리지 마라", "함께 다니면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그 친구는 절대 그런 친구가 아닌데 어른들은 괜히 알지도 못하면서

쓸데 없는 소리를 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끼리끼리 어울리게 된다는 것은 사실 이잖아요~

고객과 실랑이를 버리는 장면을 어디에서 누구든 볼 수 있습니다.

나는 그런사람이 아닌데 그런 상황으로 오해 하기 딱 좋은 그런

상황이 보여 지는 것은 사업에 마이너스 입니다.

 

 

3. 나와 맞지 않으면 서로에게 손해다.

제품의 질과 제대로된 서비스가 뒷받침 되어주지 않으면 고객들은

다시 떠나게 되고 불평 또한 늘어 나게 됩니다.

불평하는 고객의 비위를 모두 맞추어주며 주다보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물질적으로 고달파 지기 때문 이죠~

또, 불필요한 시간을 보내는 동안 나의 참 고객들에게 줄수 있는

시간을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고객역시 나보다 더 잘맞고 더 좋은 파트너를 만나 더 질 좋은 서비스를 받을수

있고 다른 업체에게는 VIP고객이 될수도 있는 일 이니까요

물론 그런 고객이 한번 충성 고객이 되면 나의 든든한 아군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을 일일이 나의 아군으로 만들 수는 없는 노릇 이잖아요~

 

 

4.  무턱대고 고객을 늘린다고 수입이 늘지 않는다

불평이 많은 고객들이 점점 늘다 보면 나머지

고개들 에게도 않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그것은 곧바로 매출로 직결 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되더라구요~

 

 

5. 사람은 같은 성향의 사람들과 친하다

고객도 사람입니다. 나와 친할수 있는 고객들과 함께 하면

고객들의 주변 사람또한 같은 성향의 사람들일테고

그래야 나에게 소개 해주기 훨씬 수월해지기 때문이죠~

실제로 매출의 80%는 기존 고객 20%가 올려 주잖아요~

 

 

따라서 중요한 포인트는 사장님과 필이 잘 통하는 고객을 선택 하는 거죠

도움을 줄때 최선을 다 할수 있고 열정적으로 일 할 수 있는

에너지와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나 업체를 고객으로 삼아야

서로에게 더 능률적 인거죠~

 

 

저역시 한국개인사업개발원을 운영하면서

처음에는 모든 고객을 가리지 않고 컨설팅과 교육을 팔았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고객을 고르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 얼마나 필요한 과정인지 깨달 았습니다,.

오히려 말 많고 탈 많은 고객을 버리는 대신 편안하고

마음맞는 고객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갈등이 되는 순간들도 많았는데 오히려 그 과정을 겪고 나니

서로의 만족은 배가 되고 시너지는 더 커지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의 뜻과 마음이 통하는 고객을 선택하고

그 고객들과 함께 하면서 더불어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많은 혜택이나 서비스 까지 누릴 수 있다면

얼마나 큰 기쁨과 성취감을 느낄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반대로 나와 맞지 않는 고객과 함께 하면서 겪게될

스트레스, 긴장, 두려움은 얼마나 될지 또 능률은 얼마나 떨어지게 될지를요~

 

모든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다가는 자기 자신을 잃어 버리게된다 - 레이먼드 훌-

는 말이 세삼 생각 나서 글을 써 봤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심진희님 외 1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5
댓글 새로고침
2

그후론

10.12719
69

nare8841

10.11690
22

그후론

10.10764
73

nare8841

10.04884
47

jongil75

09.30969
86

nare8841

09.291,030
2720

꽃세니

09.262,495
1525

nare8841

09.262,457

샤른가

09.23608
310

아큐

09.231,051
44

nare8841

09.23983
44

아이고

09.23988
3

신비주의자~

09.23648
23

아이고

09.22752
1019

nare8841

09.211,702
78

nare8841

09.211,355
58

백억만

09.211,087
2328

nare8841

09.203,671
6

신비주의자~

09.20895
148

nare8841

09.191,936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