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 체험이라는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

2016.09.11 20:08

신용성

조회수 1,003

댓글 10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할 때

브랜드를 단순히 노출시키고만 말 것이냐? 브랜드를 체험하도록 할 것이냐?

라고 묻는다면 당연히 브랜드를 체험하도록 하겠다고 하겠지요?

 

그런데 '브랜드 체험'이라고 할 때 그 범주가 어디까지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말의 뜻을 명확히 이해하고 있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별그대에서 천송이가 립스틱 바르는 장면이 화제가 되어

천송이 립스틱이라는 별칭이 붙으며 매출이 크게 상승하였다고 하는데요.

 

이 경우는 브랜드가 단순히 노출된 거라 볼 수 있을까요?

고객이 브랜드를 간접 체험했다고 볼 수 있는 걸까요?

 

만약 이 경우도 브랜드를 체험한 것으로 범주를 잡는다면

이처럼 간접적으로라도 브랜드를 체험하지 않고 순수하게 

단순한 브랜드 노출로 보는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요?

 

즉, 브랜드 노출과 브랜드 체험이라는 것이 구분 가능한 것이긴 한 것인지?

 

이렇게 굳이 브랜드 노출과 체험을 구분하고자 하는 이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컨텐츠 마케팅, PPL 광고 등을 하고자 할 때

그것이 실질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브랜드 체험의 강도가 높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컨텐츠는 공유가 250회가 일어났는데

https://www.facebook.com/plugins/post.php?href=https%3A%2F%2Fwww.facebook.com%2Fibosscokr%2Fposts%2F1235677169810679 

 

단순히 공유 횟수로만 보면 '잘 만든 컨텐츠'라고 볼 수도 있겠으나

실질적인 홍보 효과를 그 만큼 지니고 있을까?를 생각해보면

조금 다른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smt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105102

심진희

09.1897,866
56

Jazzy

09.111,326
410

신용성

09.111,004
2622

아이고

09.082,549
1726

아이마스터

09.071,856
69

Jazzy

09.071,064
110

승승장기

09.07914
11

산양

09.061,522
914

Jazzy

09.051,920
4

대기만성

09.011,111
11

아이고

09.01701
13

아이고

08.31737
3127

요즘

08.303,152
6

백억만

08.29921
1713

상상공장

08.252,879
3929

요즘

08.253,221

08.22564
7

아이고

08.221,185
1225

요즘

08.222,363
18

투창컨설팅

08.21957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