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랜디함을 소비하는 시대

2015.06.07 23:35

심진희

조회수 2,010

댓글 7

트랜디함을 소비하는 시대

 

 

"나는 트랜디하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비락식혜'는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똑같은 상품인데 왜 김보성이 으~리 광고를 했을때 불티나게 팔렸을까요?

 

분명 이전과 똑같은 상품이지만, 광고후에 편의점에 비락식혜가 다 떨어질 정도로 없어서 못 팔았었죠.

 

그런데 사실 사람들은 비락식혜를 사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트랜디함'을 산 것이죠.

 

 

 

마찬가지로 모두가 '허니버터칩'을 샀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우리는 돈을 주고 허니버터칩을 산게 아니라 '트랜디함'을 구매한 것이 아닐까요?

 

허니버터칩은 SNS를 잘 활용한 사례로도 볼 수 있지만, 다른 관점으로 보자면 '트랜디함'을 소비하는 대표적인 사례로도 소개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품이 아닌 가치를 팔라'는 말은 너무 진부해졌죠.

 

이건 이제 Base가 되어 버렸고,

 

이 단계를 넘어서서 이제는 '트랜디함'을 파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특히나 SNS가 매우 발달한 지금의 세상에서 트랜디함은 더욱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상품 자체가 '트랜디함'이라면 오히려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순식간에 얻은 인기가 거품처럼 순식간에 사라지듯

 

트랜디함은 양념처럼 묻혀져야지요.

 

내 상품이 트랜디하지 않은 것은 오히려 감사해야할 일인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트랜디함을 입힐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반증일수 있으니까요.

 

 

 

#비락식혜, 한국민속촌의 마케팅을 생각하다가 든 짧은 생각.
​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웅2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1

viralbb

10.131,358
116

오빛나

10.091,937
62

박지원

10.081,734
23

케이댜

09.302,063
54

박지원

09.253,616
1720

BS微信

09.224,474
21

사성연행복찾기

09.212,922
36

박지원

09.183,554
31

유리나

09.172,463
79

유리나

09.163,421
56

방방

09.081,765
22

신용성

09.071,689
41

신용성

09.011,407
1

신용성

08.251,554
83

신용성

08.251,995
922

신용성

08.253,182
614

하하하

07.302,009
2

킬링프로

07.071,697
117

심진희

06.072,011
56

by.세화나비

06.051,692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