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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위한 한마디만 더

2015.03.10 15:51

Jazzy

조회수 1,825

댓글 7

경기가 좋지 않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업자 와 마케터 분들이 느끼시는 감정이라 생각합니다.

 

여유자금이 있다면 아이보스 와 같은 좋은 업체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면 매출이 늘수 있겠지만 

 

그마저도 쉽지 않은 사업자 분들이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이것은 하루하루 매출이 아까운 중소사업자인 지인의 매장에서 일어난 상황입니다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지인의 매장을 발견하고 

내방하엿습니다.

 

고객은 먼가 할듯말듯한 분위기가 이어지다가 매출로 일어나지는 않고 

까다롭고 긴 상담만 하고 돌아갔다고 합니다.

 

피곤하고 요구조건이 많고 고객의 성격도 많많치 않더군요. 

인터넷으로 많이 알아보고 요구조건이 많은 

일종의 "진상고객" 이라 하면 할수 있겠습니다.

 

고객이 돌아가고 난후에 고객과 있었던 상황을 다시한번

천천히 돌이켜 보고  

 

고객이 돌아가고 난 몇시간 후에 정중한 인사와 함께

고객의 입장에서 메시지를 한번만 더  

보내라 하였습니다. 

 

고객담당하는 직원의 형식적인 응대가 아닌 

사장이 직접 메시지도 보내고 신경쓰는 느낌을 주라 하였습니다. ​

 

다른곳과 비교해서 부족한 점이 있다면 솔직하게 말씀해 달라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하기 위해 노력을 하겠다. ◀ 대략 이런 의미의 메시지 입니다.

 

그리고 났더니 고객은 그저서야 진짜속내를 털어놓았다 합니다.

고객과의 서비스 합의점도 찾고 매출로도 이어졌다고 합니다. 

 

어쨌든 무조건적으로 고객의 비위를 맞추어라는 말이 아닙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만더 생각을 해보자 라는 것입니다.

 

쉬운고객은 어디서나 쉬운데 까다로운 손님은 다른대서도 쉽지 않기 때문에

잘만잡으면 나만의 손님이 될수 있거든요. 

 

놓치기 아까운 고객님들이 있다면 

물론 여러분들도 잘 아시겠지만 까먹고 있으셨다면 

그러니까 한마디만 더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피곤하시더라도 직원이 아닌 사장님이 그냥 한번더 ^^

 

ps.

 

내용이 뻔한거 같아도 

말하는 시간이 다르고  말하는 화자가 다르고 

다른 느낌으로 이야기 한다면 

고객은 다르게 느낄것입니다. 

 

궁리해보면 다르게 느끼는 많은 방법이 있을테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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