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

2014.07.25 13:52

아한세

조회수 2,795

댓글 4

제일 좋은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이죠.
혹은, 이게 당신들에게 좋다는 것을 확실히 어필하는 것이에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기본을 놓치고, 기교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시더라고요.

특히 네이버 관련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은

로직 피하기, 순식간에 트래픽 높이기 등,

좋지 않은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여기 올려도 될지는 모르지만, 마케팅에서 많이 하는 착각을 제 나름대로 정리해봤어요.


착각 1. 내껄 높이고 다른 제품을 까면, 내껄 좋아하겠지?
- 신뢰가 없는 마케팅은 잠깐 유행은 될지언정, Best도 되지 못하고, Steady 는 불가능하다.

착각 2. 내가 봐서 좋은 점을 수십가지 늘어놓으면, 한가지는 얻어 걸리겠지?
- 내가 봐서 좋은건 소용없다. 내 자식이 이쁜건 당연한 이치. 중요한 건, 단 한가지라도 남이 보기 좋은 것이면 충분하다.

착각 3. 어? 저기가 잘하네? 저기 하는 법 따라하면 좋겠다~
- 이건 솔직히 소용은 있다. Copycat, 벤치마킹 등이 모두 이 방법이니까. 하지만, 따라만 한다면, major가 되기는 힘들거야.

착각 4. 이건 새로운 것이니까, 사람들이 신선해 할꺼야~!
- 사람들은 새로운 것에 흥미보다 두려움을 먼저 느낀다. 새로운 것은 익숙한 가운데 신선한 것이지, 완전한 변화는 외면을 받을 가능성이 많다.

착각 5. 유명한 사람들의 Marketing 방법을 따라하면 되겠지?
- 물론 시작은 따라해야 하지만, 결국 마케팅은 기본에 충실하고, 기본에 자신의 색을 입히는 것.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것을 따라 하면서, 자신의 색을 찾을 수 있게 도전도 해야 한다.

착각 6. 직관적으로 이건 성공할 거야~!
- 마케팅의 직관은 감으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분석과 통계로 이루어진다. 마케터는 가능하면 많은 것을 경험해 보는 것이 좋다.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위에 나온 것 처럼, 어쩌면 원론보다 더 당연한 소리일수도 있어요.

하지만, 기본을 잘 지킨다면,

요즘처럼 불안정한 상황에서 마케팅을 할 때엔,

가장 정석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마케팅을 진행하는 여러분들, 더위 조심하시고, 힘내세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kslee86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