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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쇼핑몰 창업과 마케팅에 대한 낙서

2014.03.20 18:09

신용성

조회수 2,917

댓글 1

쇼핑몰 폐업률 변화.. 30.3% 증가 추세.
결제 서비스 업체에서 조사한 것. 실제로는 더 많을 것.


지식쇼핑은 남자는 안 된다.


20대 초반 컨셉인데 실제로는 26~30세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이 31~35세가 그 다음으로 많으며 그 다음이 19~25세로 많이 팔리는 현상도 나타난다. => 회원 분석이 필요하다.  (이는 시즌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다.)

 

시즌에 따라서 잘 팔릴 수도 있고 잘 안 팔릴 수도 있다.  

하나의 쇼핑몰임에도 불구하고. 그러면 사입을 했다가 실패할 수도 있다. 


MD 혹은 스타일리스트가 여름에 강하고 겨울의류에 약할 수도 있다.

 

의류쇼핑몰 매출 성장폭 둔화... 이미 갈 데까지 갔다. 성장의 끝.

의류쇼핑몰은 겨울에 성장하지 못하면 그 해 장사는 망한 것이나 마찬가지.

 

대형 의류쇼핑몰이 구두를 직접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구두 쇼핑몰 매출 하락하는 경우도 발생.


동대문 사입 시 이익률
1.7~1.8배.
55%

반품 평균 5% 빠지고.
세일 10% 기본.


수익률 지속적 하락 현상.


매출 10억. 광고비 2억.
객단가 5만원
신규회원 5천명
1회원당 4만원의 비용이 소진되기도.


세컨브랜드를 만든다.
30대가 주력인 경우 20대를 하는 경우도 많아진다.

 

오픈마켓 - 동대문업자 - 싸서 산다. 10대. 배송무료. (3~5만)
전문몰 - 소비자가 사업자가 된 경우가 많다. 스타일이 중요. (8~12만)

 

우리나라에서 여성 바지 정장은 거의 먹히지 않는다.


올해 유행할 패션 정보 취득할 것. 트렌드 리포트가 필요하다.

색상, 무늬, 장식,
색깔, 소재, 무늬, 아이템, 디테일


가격 경쟁력 / 차별화 전략 / 집중화 전략

 

동대문에서 도매로 구매하는 경우는 '단품'
단품의 의미는 치마면 치마, 블라우스면 블라우스 등으로 한정된 것.
그러므로 스타일링이 잘 되지 않음.

이런 경우는 오픈마켓으로 향한다.


전문몰은 스타일(코디)이 생명.

 

쇼핑몰 전환율 0.5%가 기준.
그 이하로는 답이 나오지 않음.


 

위 내용들은 의류쇼핑몰 마케팅을 오래 하신 분과의 대화 속에서 나온 것으로 제가 직접 한 말들이 아닙니다.

이 분의 컨설팅이나 대행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게 문의하시면 '순수한 의미로' 소개는 해 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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