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광고 분석 용어 요약정리

신용성2010년 05월 06일

🧡 23

이 내용은 광고 용어를 정리한 것으로서
제 멋대로 정한 주관적인 정의 및 용어입니다.

공식적으로 사용되는 명칭도 있고 제가 멋대로 만들어낸 명칭도 있다는 뜻입니다.
우선은 제가 사용하는 용어에 맞춰서 정보 교환이 이뤄지면 좋겠고요.
더 나은 제안이 있는 경우에는 채택해서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1. 광고 및 고객의 행동 단계

1) 노출
광고가 노출된다는 뜻이지요? '노출' 혹은 'Imp.'(Impression)로 표기합니다.

2) 노출단가
광고 비용 나누기 노출량. '노출단가' 혹은 'CPI'(Cost Per Imp.)로 표기합니다.

3) 인지
광고가 노출되면 고객이 인지한다는 뜻입니다. 

4) 클릭
광고를 인지한 후 클릭한다는 뜻입니다. '클릭', 혹은 'Click'으로 표기합니다.
광고 서버에 기록된 숫자 기준.

5) 클릭률
노출량 대비...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181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36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