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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왜 하시나요? 아래에 써주신글 저도 동감합니다. 몇가지 더해볼께요

2016.07.19 17:24

nareu

조회수 1,790

댓글 12

아래 글 써주신거 너무 잘 보았습니다. 

저도 상당히 공감되는 부분이 있어서 

몇가지 더해볼까 합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도 마찬가지이죠 

 

보통 팔로워 혹은 친구라고 하지요 

이런경우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실 활동유져  ---- 유령유져 

뭐 한국인 외국인 남자 여자 등 나눌수 있는 범주는 많지만 

저 두가지로 설명을 드릴께요 

 

둘중에 뭐가더 중요한가? 

라는 질문에 아마 100이면 100은다 실 활동유져라고 답하실텐데요 

네 맞습니다. 당연히 실 활동유져가 차후에 내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이지요 그래서 더 중요합니다. 

 

하지만 왜 사람들은 유령팔로워를 찾을까요?

 

 

스마트스토리님께서는 허세스타그램이라느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조금 말을 다르게 하면 인식의 차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ㅇㅇ의류 이라는 업체가 있다고 가정을 해볼께요 

근데 인스타그램에서 그 ㅇㅇ의류의 프로필을 눌러봤는데 

팔로워가 100명 정도 이다. .. 

 

내 팔로워가 300명인데? 음.. 별로 유명하지 않은데 인가보네?

할 수 있습니다. 

사실 ㅇㅇ의류는 월매출이 10억이 넘는 쇼핑몰이라고 해도 인스타그램에서의 인지도는 

그냥 팔로워 300명으로 끝이 나는 부분이지요 

 

물론 월매출 10억의 쇼핑몰이라면 금방 팔로워 수는 증가가 되겠지만 

현상황에서는 그냥 그런 쇼핑몰로 비춰질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령팔로워를 써서라도 팔로워 숫자를 많아 보이게 하는 부분이 있지요 

 

 

그리고 위에 말씀 드린것처럼 해당 브랜드를 판단하는데 있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것이 

컨텐츠와 팔로워 숫자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팔로워 숫자에 연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맞팔 #친추 등과 같은 태그를 사용하여 팔로워 증가를 노리기도 하고요 

 

사실 이렇게 태그를 이용해서 팔로워를 증가하는 경우에는 잠재고객이 될 지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내 정보를 알린다는 장점이한가지 더 추가 됩니다.  또한 실 활동유져 팔로워가 증가된다는 점은 차후 게시물을 올렸을때 좋아요나 댓글 수가 늘어나는 장점도 가지고 갑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제가 여러계정을 운영하면서 느낀점은 일반적인 활동유져 팔로워라고 한다면 게시물당 좋아요 수는 자기 팔로워의 8%정도라고 보면 되는데요 

태그설정에 따라서 그리고 컨텐츠에 따라서 차이가 굉장히 크지만 일반적으로 5~8% 정도입니다. 

팔로워수가 1000명이다 하면 보통은 80개 정도가 좋아요가 찍히더라고요 

(여기서 팔로워수가 10k가 되면 좋아요 800개가 찍히나요?  

그건 아닙니다. 실활동유져였더라도 지금 활동을 안하는 경우도 많이 있고 제 팔로워들 모두에게 제가 올린 포스팅이 도달하지 않는 부분도있을테니까요)

 

자 그러면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라고 질문을 하실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저는 일단 목표를 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에도 한번 글을 쓴적이 있는데 남들도 다 하니까/ 요즘 이게 대세라면서? 라는 이유로 인스타글매 마케팅을 시작하신다면 그만큼 결과가 좋게 나오기도 어렵습니다. 

 

자신의 목적에 따라 자신의 타겟팅에 따라서 태그를 설정하고 

그 태그가 #패션 #오오티디 등의 큰 태그라면 조금더 아이디 육성에 힘을 써야하는 부분일 것이고 세부 태그에서 나는 고객을 유치하겠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자신의 타켓이 이용하는 태그를 찾고 그 태그를 이용할 방법을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이렇게 되네요 

 

- 자신에게 맞는 태그를 잘 찾아서 이용해야한다. 

 

두번째는 컨텐츠가 가장 중요하다. 

아무리 태그를 잘 잡아도 상품이 좋아도 사진이 이상하면?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상품이 안좋아도 컨텐츠가 좋으면 팔릴 수 있습니다. 

상품이 정말 좋다면 컨텐츠도 좋아야 합니다. 

상품이 좋지 못하더라도 컨텐츠는 좋아야 합니다. 

 

한장의 사진 혹은 1분의 동영상으로 무언가를 어필해야 하는 인스타그램이라는 채널을 이용하려면 우선 카메라와 친해져야하고 포토샵과 친해져야 합니다. 

그게 힘들다면 최소한 인스타그램의 사진 편집이라도 잘 해줘야 합니다. 요즘은 사진 편집 어플도 많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쓰다보니 참 말이 길어졌네요 

사실 본질 적인 부분은 앞서 써주신 글하고 거의 비슷합니다. 

그 글에 조금의 부연설명을 더하고 싶었거든요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스압인것 같으니 급신분은 이것만 보세요

 

팔로워수에 사람들이 집착하는 이유는 팔로워수가 인스타그램에서 그 계정을 보는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령으로만 채워넣으면 좋아요나 댓글등의 소통이 부족한게 티가 날것이다. 

 

#맞팔 #친추 등의 태그를 잘 활용하여 실 활동유져를 모으면 언젠가는 좋은 점이 있다. (많다)

 

컨텐츠에 집중해서 무조건 이쁘고 보기 좋은 사진 동영상을 올려야 한다. 

 

 

이상 이렇게 정리가 되겠네요 

 

강의에서도 많이 이야기를 했던 부분이 여기서도 강조되네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시간이 허락되는 선에서 답변 해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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