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에서 텍스트가 이미지의 20%를 넘으면 광고 진행이 되지 않던 제한이 3월 22일부터 없어졌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할 때 텍스트 20% 이내로 제한해야 광고를 진행할 수 있었으나 페이스북은 제공하던 그리드 도구를 광고주들에게 별도의 안내 없이 제거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의 그리드 도구가 사라졌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이미지 내 텍스트 양에 대해 대략적인 가이드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광고 진행에 있어서 얼마나 많은 텍스트를 포함했는지 광고주가 판단해야 합니다.
텍스트 비중 4가지 사례
1. 일반적으로 텍스트가 로고 외에 없을 경우 : 광고가 잘 표시됩니다.
2. 텍스트가 적은 경우 : 광고 범위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광고 이미지에 너무 많은 텍스트가 있으면 도달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텍스트가 없거나 매우 적은 이미지를 좋아합니다.
3. 텍스트가 조금 많은 경우 : 최적의 광고상태보다 적은 사람들에게 도달합니다.
아주 소수의 이용자에게 광고가 보여집니다.
3. 텍스트가 매우 많이 포함된 경우 : 광고가 거의 표시되지 않습니다.
광고 이미지에 너무 많은 텍스트가 있어서 광고가 거의 도달되지 않습니다.
텍스트가 광고에 영향을 주지 않는 예외
· 영화포스터
· 책 커버
· 앨범 커버
· 제품 사진 - 제품 이미지를 확대하지 않고 전체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사진
· 공연/음악축제, 코미디 쇼 또는 스포트 이벤트에 대한 포스터
· 텍스트 기반 서예, 만화/연재 만화 등
· 앱 및 게임 스크린 샷
· 법률 텍스트
· 인포 그래픽
텍스트로 인식되는 경우
· 로고 - 모든 텍스트 기반의 로고 텍스트로 계산됩니다.
· 워터마크 - 워터마크는 텍스트로 여겨집니다.
· 숫자 - 모든 숫자는 텍스트로 간주됩니다.
페이스북은 텍스트가 없거나 아주 적은 이미지를 선호합니다. 광고가 최대한 도달하게 하려면 게시물 자체에 홍보문구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현재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된 사항입니다.
페이스북은 테스트를 거쳐 점차적으로 이 정책을 보든 사용자에게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