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픈마켓광고-오픈마켓판매자들의 궁금한 이야기!

2012.09.28 17:11

내가게

조회수 18,181

댓글 1

오픈마켓광고 - 오픈마켓판매자들의 궁금한 이야기!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오픈마켓광고가 필수입니다. 필수인 만큼 오픈마켓광고를 하다보면 많은 어려움과 고민이 생겨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픈마켓광고에 대한 오픈마켓판매자들의 대표적인 궁금증과 이에 대한 답변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보다 효율적인 오픈마켓광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픈마켓광고에 대한 궁금증 1.
현재 저는 지마켓에서 가구를 팔고 있습니다. 자체제작은 하지 않고 유통업체에서 받아서 오픈마켓판매를 하고 있어서 제작업체 보다 단가가 쎈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한, 두개는 나가고 있습니다. 접속자수는 30명 내외정도구요. (하루 오픈마켓광고 비용으로는 1천원 정도 쓰고 있습니다.)
제 오픈마켓판매 목표는 하루에 10개 입니다. 이를 위해서 오픈마켓광고비를 10배 정도 지출을 한다면... 하루에 10개 팔 수 있을까요?? 현재 동일 카데고리 상위 업체들은 하루에 3-40개는 하는것 같던데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Answer                         
오픈마켓광고 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의 광고에 있어서 광고비를 더 투자한다고 하여 그만큼 더 판매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오픈마켓광고에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하시기 전에 판매아이템 시장에 대한 흐름을 먼저 파악하셔야합니다. 판매아이템인 가구가 어느 시즌에 잘 판매가 되는지, 현재 동종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는 다른 오픈마켓판매자들의 상황은 어떠한지 등을 꼼꼼하게 분석해야합니다.

TIP : 가구의 경우 결혼 시즌인 봄, 가을에 찾는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판매자들 역시 판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면 전체적으로 가구시장이 침체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무리하게 광고를 한다면 비용만 낭비될 뿐 판매는 잘 일어나지 않을것입니다.
또한 오픈마켓광고를 더 진행하기 전에 내 상품과 상세페이지에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오픈마켓판매 상품퀄리티가 아무리 좋아도 상품을 보여주는 상세페이지가 소비자의 마음을 잡지 못한다면 판매 또한 당연히 일어나지 않겠죠??
이와 더불어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로그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나 사은품 등의 마케팅활동을 해도 효과적입니다.

- 나의 오픈마켓판매 상품 중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상품은??
- 나의 상품 상세페이지에 방문한 사람은?? (신규방문자, 재방문자, 순방문자 등 분석)
-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본 상품과 신규방문자가 처음 본 나의 판매상품은??
- 검색일까? 클릭일까? 어떠한 경로로 나의 오픈마켓에 들어왔을까??


이 모든 궁금증의 해답을 내가게 오픈마켓 전용 로그분석기로 보다 쉽게 찾아보세요!
내가게 오픈마켓 전용 로그분석기 이용하러가기>>




오픈마켓광고에 대한 궁금증 2.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계절의류상품을 오픈마켓판매(11번가, G마켓)를 하고 있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계절상품 같은 경우에는 집중도가 좋은 오픈마켓광고를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오픈마켓광고 중 키워드광고는 일당 주당의 클릭율이 나오는데, 카테고리광고는 나오지 않아 어떤 오픈마켓광고가 효과적인지 모르겠네요..
또 오픈마켓광고 전략을 짜야 하는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알고 있는 광고 효과 순서는 파워상품 < 플러스상품 < 스마트 클릭 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G마켓 같은 경우 키워드,카테고리 광고만 있는지요? 또 다른 형태의 오픈마켓광고는 없는거지요? 제가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답변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오픈마켓광고에서 기본적으로 아셔야하는 부분을 토대로 답변을 달아봅니다.
먼저 오픈마켓광고 중 배너형은 노출 목적이며 클릭수 보다는 기한이나, 노출빈도에 따라 광고비용이 결정되고 진행됩니다. 그리고 검색형광고는 노출이 아닌 클릭을 기준으로 광고비용이 책정됩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을 말씀드리자면 판매자님처럼 계절의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배너형 광고보다는 검색형광고(스마트클릭 등)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검색형광고(스마트클릭 등)를 추천하는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광고비용이 노출이 아닌, 클릭을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 들어온 잠재고객을 기준으로 타깃을 좁힌 오픈마켓광고를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픈마켓광고 비용도 더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자본이 적은 오픈마켓판매자들도 경제상황에 맞게 광고비용을 늘렸다 줄였다 할 수 있는 유동성이 있습니다.
(만일 판매상품이 이름있는 셀러들과 경쟁할만한 퀄리티라고 한다면 스마트 클릭을 비롯한 검색형광고가 아니어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오픈마켓광고에 대한 궁금증 3.
얼마 전에 옥션 직원분이 전화오셔서, 오픈마켓광고 중 프리미엄광고 하다가 왜 안하냐고 전화가 오셨드라구요. 그래서 프리미엄광고를 하나, 안하나 주문이 들어오는건 비슷하다고헀습니다.
그랬더니 오픈마켓광고 중 스마트광고를 추천해주기시에 2일정도 했더니 하루에 옥션에서만 10건이상 주문이 늘었어요. 너무 기분이 좋아서 판매상품들 이것 저것 스마트광고를 걸었더니 오늘은 옥션 주문 0건입니다... 하루에 300원, 1000원, 1500원, 3000원 나가는 오픈마켓광고 몇 개 걸었더니 주문 잘 들어오다가 오늘보니 0건.... 왜 이런걸까요??

Answer                         
오픈마켓광고를 진행 할 때는 진행 후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픈마켓광고 중 키워드광고(스마트클릭)를 대상으로 말씀드리자면 키워드에 따라 오픈마켓광고비가 하루에 1000원에서 많게는 몇 만원씩 소진되는게 있습니다. 적은 비용이든, 큰 비용이든 오픈마켓광고비가 차감된 후에는 해당 키워드에 세팅한 상품의 판매수량 및 이익까지 분석해 하는 것이 사후 관리의 기본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있다면 잘 나가는 상품은 더 이상 오픈마켓 광고를 할 필요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안나가는 물건은 안나가는 이유가 있는것이니 잘 나가는 상품에 광고라는 날개를 달아보시는것 도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픈마켓광고를 할 때 해당 광고상품에 대한 경쟁사 분석(동종업계의 오픈마켓판매자의 상품평/누적구매 수는 몇 개인지... 경쟁사의 상품과 내 상품의 가격차이는 어느 정도 인지 등)도 필수 입니다. 동일한 키워드일 경우 동일한 상품군을 취급합니다.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해보시길 바라며, 광고비에 대해 관대하게 쓰셔도 되는게 아니라면 오픈마켓광고 처음에는 예산을 타이트 하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마켓광고를 많이 하면 당연히 판매도 되겠지 라는 생각을 한다면 실패하는 지름길입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세융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좋이양

10-109310

leslieim

05-062,1970

에스티켓

10-2910,0713

전옥철

09-1644,8935

페어플레이

08-0518,5643

내가게

07-1814,2331

유아.

06-1917,8770

전옥철

06-1119,0111

전옥철

06-0614,8510

몬스터

05-0814,1580

몬스터

04-2135,16023

파란안개.

04-2018,2820

김대리

01-1812,9303

내가게

11-1321,0232

내가게

10-2521,6161

내가게

10-2219,9866

내가게

10-1714,9322

내가게

10-0819,9211

내가게

09-2818,1821

내가게

09-2615,5221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