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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방법

2015.04.09 11:30

전옥철

조회수 6,983

댓글 10

모든 사업자는 고객을 설득할려구 합니다..

하지만..의외로 고객들은 그러한 설득을 인정하지 않고 일명 광고로 치부하지요..

 

예전에..오프라인에서 영업을 하면서...나름 동종업계에서 영업맨으로 인정받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업종이 식자재(식당재료)이다보니...고객이 사업자인..관계로 그때부터 BtoB 를 한 셈이지요

 

식당에서 영업을 나가면..주인장이 물어보는것은 딱 정해져있습니다

1> 가격이 싸나요?

2> 배달을 빨리 해줄수 있나요?

3> 이 상품 좋은가요?

 

이러한 질문에...

영업자의  99.9%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1> 네..업계에서 제일 저렴합니다..저렴하다고 자신합니다

2> 걱정마세요...총알배송 책임집니다

3> 네..너무 좋습니다

 

 

저의 대답은....

1> 지금까지 영업온 사람중에..비싸다는 분 있었나요?

2> 배달 빨리 해줄수 없다고 하신 분 있었나요?

3> 자기 상품 나쁘다고 이야기하신분 있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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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누군가를 설득할때...

위의 일반 영업자의 방법은 설득이 아닌 주장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설득이란...상대가 수긍하거나 동조를 했을때 그 목표를 이룰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자신이 주장하는 내용의 근거를 객관적이고 직관적인 부분을 설명해주고

그러한 근거나 설명을 기반으로 고객이 최종적으로 판단을 하게 해주어야하고..

그 판단은 결국 내가 주장하는 부분으로 판단이 될수있게 도와주거나..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것

이 중요한 것이 아닐지...

 

고객이 선택할땐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최종결정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너무도 다양한 정보로 인해 판단이 더 어려워질수도 있더군요

바로 이러한 다양한 정보중...나의 상품이 선택될수 있는 상대적 강점이 노출될수있는 조건..

바로 그 조건이 가장 핵심적 중요한 정보이고..그 정보를 기준으로 판단을 할수있게 유도(?)하는것

그것이..상대를 설득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인듯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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