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병원 마케터는 누구의 편일까요?

2015.03.06 15:52

처음처럼^^

조회수 6,011

댓글 10

의료법 강화로 인하여 외부 마케팅이 위축된 요즘

무엇보다 내부 마케팅이 중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한가지 예로 시작 합니다.

 

 

과거 상담실장과의 대화입니다.

 


마케터: 저는 실장님 편일까여? 원장님 편일까여?


실장 : 제 편? 아닌가요?(마음속의 바램일지도) 

 

마케터: 아닙니다. 

 

실장 : 음,,, 그럼 원장님 편이세요? 

 

마케터: 그것도 아닙니다. 

 

실장:... 

 

마케터: 마케터는 환자의 편이 되어야 합니다.
            그게 병원 마케팅의 시작이지요^^

 

 

모든 마케팅은 병원의 수익을 창출하기 이전에 환자의 입장에서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것이 제대로 이루어 질 때 병원의 수익은 따라 오게 되는 것이지요​

 

의류 업체에서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상품을 진열하듯이

의료계 역시 환자가 생각하는 것, 바라는 것, 원하는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제시하지만 이 역시 환자에  따라 맞춤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하지요

 

바쁜 환자분에게는 해피콜 전화 보다는 문자를

문자를 잘 못보시는 고연령층은 안부전화를 보내는 식이지요

 

 

환자의 기분 컨디션이 좋아야만 수술 결과도 좋은 것 처럼

이제는 환자의 세세한 부분을 맞춰주는 섬세한 서비스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직원의 월급은 환자분이 주는 것 이기 때문입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웅2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