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마케팅 용어 사전

맥락광고

용어설명

맥락광고(Context Advertising)는 방송 등의 프로그램 내용과 연관성 높은 광고를 해당 프로그램이 끝난 직후 내보내 광고 효과를 극대화는 기법으로,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이미지를 창출하는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기상 캐스터의 일기예보와 함께 TV 뉴스가 끝나면 등장하는 아웃도어 광고나 드라마가 끝난 후 드라마의 주인공을 모델로 한 광고 등이 맥락광고에 해당한다.

관련키워드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