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audit | 광고주가 구매한 광고가 적절한 비용으로 적절한 위치에 게재되었는지를 분석하는 업무를 일컫는다. |
MGM 마케팅 | 기존 고객을 통하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판매촉진 방식이다. |
MOT 마케팅 | MOT 마케팅은 Moment Of Truth의 약자로 `진실의 순간` 또는 `결정적 순간`이라는 의미이다. 소비자와 접촉하는 짧은 순간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강조하는 마케팅 기법이다.소비자가 기... |
MZ 세대 |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아우르는 말이다.이전 세대에 비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편으로, 변화에 유연하고 이색적인 경험... |
N-스크린 | N-스크린(N-Screen)이란, TV,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여러 기기의 스크린을 통해 하나의 콘텐츠를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
nCPI | nCPI 는 앱마케팅에서 CPI의 개념 중 고객에게 설치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 비-보상형 CPI 광고를 의미한다. |
Net coverage | Net Coverage / 순 도달범위광고매체를 통하여 도달될 수 있는 지역의 범위 또는 인구의 총수이다. |
NFT |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디지털 데이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해 복제나 위변조를 막을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디지털 자산에 희소성과 유... |
O2O | Online to Offline상대적으로 정보 유통의 비용이 저렴한 온라인에서 홍보와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이렇게 이루어진 마케팅 결과를 오프라인 매출에 도움을 주도록 구조화하는 마케팅을... |
O4O | O4O는 Online for Offline의 약자로 기업이 온라인에서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오프라인 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다는 점은 O2O와 같지만, O... |
OOH | 버스광고, 지하철 광고 등의 옥외광고를 일컫는 말이다. |
Opt-in | 옵트인(Opt-in)은 당사자가 개인 데이터 수집을 허용하기 전까지 당사자의 데이터 수집을 금지하는 제도이다. 기업과 같은 단체가 광고를 위한 메일을 보낼 때, 수신자의 동의를 얻어야 메일... |
Opt-out | 옵트 아웃(Opt-out)은 당사자가 자신의 데이터 수집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명시할 때 정보수집이 금지되는 제도이다. 기업과 같은 단체가 광고를 위한 메일을 보낼 때, 수신자가 발송자에게 수... |
OSV | OSV는 Oddly Satisfying Video의 약자로, 보면 묘하게 만족스러운 비디오란 의미이다. 가지런히 줄지어 늘어서 있거나 대칭·패턴·반복 등에 만족을 느끼는 사람 심리를 이용해 안정감을 느끼도록 ... |
PPC | PPC(Pay Per Click)는 1번의 클릭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비를 뜻한다. |
PPL | PPL(Product Placement)은 일종의 간접광고다. 영화, 드라마 등에서 배경이나 스토리에 녹아 있는 형태로 자연스럽게 상품을 광고하는 방식이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투자... |
PR | PR (Public Relations)‘공중과의 관계’라는 뜻으로 마케팅 주체가 대중과의 호의적인 관계를 위해 하는 모든 활동을 지칭한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와 달리 PR은 마케팅 주체와 대중 간... |
PV | '페이지뷰(PV, Page view)'는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가 둘러 본 페이지수이다. |
QR | QR코드(Quick Response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QR코드는 주로 일본,한국,영국,미국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 |
Query | 조회수(Query)는 해당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 의해 몇 회 조회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