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 CPA(Cost Per Action)는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방문자가 지정된 행위를 할 때마다 차감되는 광고가격책정 방식이다. 이 때에 지정된 행위는 주로 구매이지만, 이 뿐만 아니라 상담신청... |
CPC | CPC(Cost Per Click)는 노출에 상관없이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다. 책정되는 금액은 매체에 따라, 광고상품에 따라, 입찰가에 따라 차이가 있다. |
CPI | CPI(Cost Per Imp.)는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노출단가'라고도 한다. |
CPI (Cost-Per-Install) | CPI(Cost Per Install) 는 앱 마케팅에서 생겨난 용어로, 사용자의 설치 수에 따라 과금이 되는 형태의 광고를 가리킨다. 소비자가 특정한 행동(Action)에 따라 과금이 이루어지는 CPA... |
CPM | CPM(Cost Per Mille)은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한다는 광고가격 책정 방법 중 하나이다. 가격체계는 각 포털사이트마다 차이가 있다. |
CPP | Cost-Per-Period 일정 기간을 정하고, 그 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 보편적으로 1개월로 노출 기간을 고정하고 그에 따른 금액을 제공하는... |
CPS | CPS(Cost Per Sale)는 주로 전자상거래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가격책정 방식으로, 구매가 일어날 때마다 광고비가 소진되는 방식의 광고이다. |
CPV | CPV (Cost Per View)영상을 한 번 시청할 때마다 광고비가 소진되는 방식이다. |
CRM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라고도 하며, 고객과 관련된 자료를 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이다. |
CTA | CTA (Call To Action)사용자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를 말한다. 예를 들어 앱 정보 아래에 있는 앱 다운로드 링크나 버튼,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등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기 위한 것을 말한다. |
CTR | CTR(Click Through Rate)은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하는 말로, `클릭률`이라고 한다. 이는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된 횟수 중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를 백분율로 나타낸 것이다.CTR (... |
CVR | 전환율(CVR, Conversion Rate)광고 성과를 파악하는 지표 중 하나로,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써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낸다. 타겟이 정확하지 않... |
DA | DA(Display Advertising, 디스플레이 광고)는 포털사이트의 초기 화면이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등 홈페이지 내에 게재하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이다. 배너광고도 DA의 한 형태이며 일반적인 ... |
DAU | Daily Activity User DAU는 일별 활동 이용자를 뜻한다. 특정한 서비스를 하루에 몇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는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
DB | DB(Database) 원래 데이터베이스는 여러 가지 데이터들을 모아 놓은 집합이라는 조금 더 포괄적인 의미이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DB의 의미는 고객의 데이터를 모아 놓은 데이터를 가리키는 ... |
DDN | DDN (Daum Display Network)다음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 네트워크에 원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설정하여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하는 네트워크 광고 상품을 의미한다. |
DMP | DMP (Data Management Platform)광고 인벤토리 입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플랫폼으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해 매체 선택을 돕는다. |
DR | DR (Duplication Rate)특정 기간에 여러 개의 사이트를 모두 방문한 방문자가 전체에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
DSP | DSP (Demand Side Platform)광고주가 광고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타겟에 최적화된 광고 인벤토리를 손쉽게 파악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
eCPM | eCPM (Effective Cost Per Mile)유효 광고 1,000회 노출당 단가를 가리키는 말이다.eCPM = 총 광고비용 / 총 광고노출수 X 1,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