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통찰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매출 증대에 있습니다. 특히 중소사업자는 단기적으로 성과를 이뤄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떤 마케팅을 해야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통찰 교육은 2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는 약 2시간 동안 매출 분석을 통해 매출과 마케팅 활동의 유기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부는 마케팅 채널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 것인가를 주제로 3시간 동안 이야기합니다. 각 채널의 특징과 활용 방안을 이야기하면서 사업자의 특성에 따른 적용 방법을 깨우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 교육용 임시 오픈채팅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수강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픈채팅을 통해서 교육 내용을 미리 예습하실 것을 권합니다. 교육에 대한 문의도 오픈채팅에서 하시면 됩니다. ▶ 오픈 채팅 참여하러 가기

아이보스 강의 전달 메시지 배너광고가 효과 좋나요? 검색광고가 효과 좋나요? 보통 전환율은 몇 %가 나와야 하나요? 제가 지불하는 광고비가 너무 비싸지 않은가요?   초보라면 얼마든지 이런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찰 교육을 수강한 다음에는 이러한 질문들이 얼마나 의미 없는 질문인지를 스스로 깨우치게 될 것입니다.
아이보스 강의 예비 수강자를 향한 질문 - 현재 마케팅 예산은 매출의 몇 %인가요? - 귀사의 전환율은 적정한 수준인가요? 그 기준은 무엇인가요? - 고객 1명을 홈페이지로 유입시키는 비용이 얼마인가요? - 고객 1명을 획득했을 때 얼마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나요? - 과거 검색마케팅은 어떤 의미에서 사업자에게 기회가 되었을까요?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사업자에게 각각 어떤 의미일까요? - 검색마케팅과 SNS마케팅에 대한 접근 방식을 어떻게 하고 있나요? - 배너광고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구분 및 활용이 가능한가요? - 여러 마케팅 채널을 어떤 기준으로 어떻게 믹스(조합)하고 있나요?
커리큘럼
  • 1부. 매출 분석과 마케팅 활동

    1. 마케팅 예산

    · 현재 마케팅 예산은 매출의 몇 %인가?

    · 그 예산은 적절한가?

    · 대략적인 업종별 마케팅 예산의 범위는?

    · 수익률이 중요할까? 이익이 중요할까?

  • 2. 매출 구성에 따른 KPI

    · 현재 월 방문객은 얼마인가?

    · 현재 구매율은 몇 %인가?

    · 현재 객단가는 얼마인가?

    · 웹사이트 방문수와 관련 있는 마케팅 활동은 무엇인가?

    · 구매율이나 객단가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활동을 열거해보라.

    ·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방문객, 구매율, 객단가 외 중요한 지표는 무엇이 있을까?

  • 3. 매출 KPI 분석

    · 매출 증대를 위해 방문수를 늘려야 할까? 전환율이나 객단가를 높여야 할까?

    · 위 마케팅 행동을 결정했다면 그 기준은 무엇인가?

    · 전환율이 낮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 4. 유입출처별 성과 분석

    · 유입출처별로 성과를 분석한다면 성과표를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 성과표를 작성하였다면 이를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 만약 해석했다면 그 근거는 무엇인가? 정말 그렇게 볼 수 있을 것인가?

    · 정확한 해석을 위해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 광고수익률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하나?

    · 목표 광고수익률을 결정할 때 마케팅수익률을 기준으로 해야 할까?

    · 의류쇼핑몰과 가구쇼핑몰의 목표수익률은 다르게 설정한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 배너광고와 검색광고의 목표수익률은 다르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유입출처는 상호 유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데 어떤 식일까?

    · 유입출처(미디어)를 그 역할에 따라 세 가지로 구분하면?

    · 유입출처별 기여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광고리포트와 로그분석 리포트는 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며 어떤 차이가 있을까?

  • 5. 가치와 비용

    · 마케팅 비용 투자를 망설이는 궁극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 웹사이트에 한 명을 방문시키는 데 들어가는 ‘비용’을 어떻게 계산할까?

    · 웹사이트에 한 명을 방문시켜서 발생시킬 수 있는 ‘가치’는 어떻게 계산하나?

    · 그 비용과 가치는 어떻게 균형을 이루고 있어야 하나?

    · 만약 그 균형이 맞지 않는다면 어떤 식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을까?

    · 저객단가 상품과 고객단가 상품의 운영 전략에서의 차이는?



  • 2부. 온라인마케팅 채널 믹스 전략

    1. 믹스 전략 수립을 위한 기본 지식

    · 마케팅의 목적과 마케팅 캠페인의 목적을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

    · 광고, 홍보, 제휴와 같은 마케팅의 핵심 과제는 무엇이라 할 수 있을까?

    · 마케팅 캠페인의 대표적인 유형을 꼽으라면?

  • 2. 채널(미디어) 믹스의 기본 원칙

    · 마케팅을 위한 주요 채널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 어떠한 기준으로 채널을 선정하고 있나?

    · 채널 선정 시 고려해야 할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3. 검색 채널에 대한 이해

    · 검색 채널은 어떤 역할을 할까?

    · 만약 검색 채널을 믹스하지 않으면 어떤 리스크가 있을까?

    · 검색 노출을 위한 키워드는 어떤 기준으로 선정해야 하나?

    · 고객은 구매정보를 획득하고자 한다. 그런데 구매정보가 대체 무엇인가?

    ·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블로그, 지식인, 카페, 뉴스, 웹문서 등의 검색 영역에 대해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검색 채널의 장점은 무엇이고 한계는 무엇인가?

  • 4. DA(배너광고)에 대한 이해

    ·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활용 방안이 어떻게 다른가?

    · DA의 성과를 어떻게 파악하고 있나?

    · DA의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보완해야 할까?

    · 일반 DA, 쇼핑박스, 언론사 네트워크, 애드네트워크, DSP 등 다양한 유형의 DA에 대해서 그 특징과 활용 방안을 이해하고 있나?

    · 제휴마케팅(CPA, CPS광고)의 특징과 활용 방안을 이해하고 있나?

    · 제휴마케팅 중개 플랫폼 이용 시 유의 사항을 숙지하고 있나?

  • 5. SNS 채널에 대한 이해

    · SNS 채널은 우리 마케팅에서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나?

    · SNS 채널 활용의 성과를 보완하기 위한 장치는 무엇일까?

    · SNS 계정을 직접 운영하는 것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나?

    · SNS 광고의 특징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것일까?

    · ‘컨텐츠’가 왜 중요한가??

    · 인플루언서 활용이 기존 모델 활용 광고와는 무엇이 다른가?

    · 페이스북이 기존의 채널과 다른 점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 인스타그램은 사업자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나?



  • 내용 정리 시간

    · 위 질문들에 대한 복습 및 종합 정리

교육 특징
  • · 쉽습니다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지만 특유의 전달력으로 쉽게 풀어드립니다.
  • · 꿰뚫습니다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속성을 파헤쳐 풀어드립니다.
  • · 실무와 이론 실무에 치우치지도 이론에 치우치지도 않는 균형잡힌 시각으로 풀어드립니다.
  • · 풍부한 예시 18년의 마케팅 경력 동안 겪었던 실제 사례들이 이론과 함께 제시됩니다.
교육 대상자
  • 직무별
  • ·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만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알고 계시는 것보다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들이 있습니다. 강의를 통해 그러한 다채로운 마케팅 전략들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 · 구매 전환율 높이고 싶은 마케터
    내 상품과 서비스에 알맞은 마케팅 전략을 알아야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며, 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에 대해서 아셔야 합니다. 마케터라면 꼭 수강하셔서 실무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직급별
  • · 초보자
    추천합니다.
    낯선 내용이라 조금 어려울 수는 있으나 10년이 넘는 강의 경력으로 알아듣기 쉽게 해설해 드립니다.
    또한, 미리 예습할 수 있는 자료를 드립니다.
  • · 후임급
    가장 큰 수확을 거둘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흩어져 있던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모두 정리하여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 선임급
    나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하는 이야기들은 아마도 경험적으로 숙지하고 있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미 아는 이야기라면 아는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확실한 개념 정립이 필요한 선임이라면 수강을 권유합니다.
  • · 팀장급
    팀장급이라면 이 정도 내용은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므로 기본적으로는 권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까지의 교육에서 피드백을 받아본 바에 의하면 팀장급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편이었습니다.
    무언가 작은 한 가지만이라도 교육을 통해 배우는 것을 가치 있게 여기시는 분이라면 투자해보십시오.
  • · 회사 임원
    웬만하면 무조건 수강하시길 권유합니다.
    인터넷마케팅을 통찰하는 데 있어서는 아직 아이보스보다 나은 교육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강사소개
신용성 대표신용성 대표 아이보스 대표
전, 세종대학교 바이럴마케팅 CEO 과정 지도교수 전, 네이버 키워드 전문강사, 칼럼니스트 NBP 등 네이버 사내 교육 진행 NSM 등 광고대행사 직원 교육
네이버 주최 키워드광고 교육
신청안내
    취소·환불 안내
  • · 강의일 2일 전까지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 강의일 1일 전까지 반액 환불해드립니다.
  • · 강의일 당일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수강인원 5명 이하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결제안내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 · 강의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세금계산서는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 세금계산서는 익월 5일 이후 신청이 불가합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가산동 60-25번지,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12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