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통찰

온라인마케팅 통찰 교육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정립시켜 드리는 교육입니다. 온라인마케팅은 광고, 홍보 등을 통해 홈페이지로 고객을 유입시키는 영역과 홈페이지에 유입된 고객을 구매로 전환시키는 영역 두 가지로 크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편의상 전자를 '유입마케팅'이라 부르고 후자를 '전환마케팅'이라 칭하겠습니다. 온라인마케팅 통찰 교육은 포괄적으로 유입마케팅과 전환마케팅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온라인마케팅에서 더 나아가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개념 정립 및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인터넷 마케팅 기초' 콘텐츠를 미리 읽어보시고 수강하신다면, 강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예습하러 가기 (www.i-boss.co.kr/ab-5918)

아이보스 강의 교육의 주안점 유입마케팅의 과제를 단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유입비용을 낮추는 것’입니다. 그 과제를 수행하는 방안은 ‘미디어를 믹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강의는 비즈니스에 적합한 미디어를 믹스하기 위해 개별 미디어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고 어떻게 조합하는 것이 좋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주로 다룹니다. 또한 모든 기업에게 공통적으로 중요할 수 있는 홈페이지 구성 전략과 리텐션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보스 강의 내용 전달 방식 온라인마케팅의 시작 시점부터 현재까지 연대기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개별 온라인마케팅이 어떠한 배경에서 탄생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것이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었는지를 살펴봄으로써 현재 집중해야 할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개별 인터넷마케팅의 특징과 의미를 전달함으로써 미디어를 믹스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아이보스 강의 전달 메시지 지난 15년간 온라인마케팅의 주류는 검색마케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검색마케팅은 온라인마케팅의 전부가 아니라 일부라는 사실을 분명히 자각해야 할 때입니다. 마케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각각의 마케팅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히 조합해야 합니다. 또한 나에게는 너무나도 비싼 광고비지만 그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경쟁사는 틀림없이 존재합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요? 단적으로 이야기하자면 경쟁사는 비싼 광고비를 지불하더라도 그만큼의 유입가치를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입가치를 만들어내면 광고를 늘릴 수 있고, 광고가 늘어나면 고객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고객 유입이 늘어나면 매출 기회가 증대하게 됩니다. 매출이 늘어나면 재투자의 여력이 발생하므로 유입가치를 더 높일 수 있게 되고 이는 다시 광고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으로 귀결됩니다. 광고, 홍보의 유입마케팅 문제는 그 자체로 해결하기보다, 조금 더 궁극적으로 전환마케팅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이보스 강의 예비 수강자를 향한 질문 - 과거 검색마케팅은 어떤 의미에서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기회가 되었을까요? - 현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어떤 의미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데 기회가 되고 있을까요? - 검색마케팅과 SNS마케팅은 그 접근 방식이 어떻게 달라야 하나요?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하면 좋은 것’일까요? '해야만 하는 것'일까요? - 배너광고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각각의 활용 방안을 이해하고 있나요? - 유입가치는 어떻게 계산할 수 있나요? - 검색마케팅을 통해서 유입되는 고객과 SNS마케팅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을 위한 랜딩페이지는 어떻게 달라야 할까요? - 리텐션마케팅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나요?
커리큘럼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1부 : 온라인마케팅 입문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온라인마케팅은?

    · 온라인에서 말하는 상품이란?

    · 온라인 고객의 특성은?

    · 온라인 고객의 세분화 방식은?

    ·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은?

    · 미디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 미디어를 구분하는 방식은?

    ·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은?

    · 광고를 구분하는 방식은?

    · 광고의 두 가지 핵심 과제는?

  • 2부 : 온라인마케팅 믹스

    · 검색마케팅의 특징은?

    · 검색 이용 고객은?

    · 구매정보의 의미는?

    · 어떤 키워드를 공략할 것인가?

    · 검색 영역별 특징

    · 검색마케팅의 한계

    · 배너광고의 특징은?

    · 배너광고 종류별 특징은?

    · 커뮤니티의 마케팅 활용 방안은?

    · 커뮤니티(or 채널)를 직접 운영하는 것은?

    · 페이스북 마케팅의 특징은?

    ·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특징은?

    · 미디어의 선택 기준은?

    · 마케팅 캠페인과 미디어 선택의 상관관계

  • 3부 : 마케팅 성과

    · 매출이란 어떻게 구성되는 것일까?

    · 업종별 마케팅 예산은?

    · 목표 광고수익률은 몇 %?

    · 고객 한 명 유입의 가치는 얼마인가?

    · 유입가치 및 고객가치를 높이는 방법들

    · 유입 채널별로 성과를 분석하는 방법

    ·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홈페이지를 구성하려면?

    · 리텐션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 리텐션 활용 사례

  • 4부 : 내용 정리

    · 온라인마케팅 통찰을 위한 10가지 핵심 전달 사항 정리

  • 질의 및 답변
수강생 평가
  • · 전체적인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정리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표적 고객 설정 부분이 도움되었습니다.
  • · 마케팅을 처음으로 공부하는 입문자로서 전반적인 이해가 되었습니다. 어렵기도 하지만 차근차근 공부할 용기가 생긴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 아이보스가 실제로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인 '리텐션마케팅' 전략에 관한 부분과 다양한 사례들이 가장 도움이 됐습니다.
  • · 온라인마케팅 전반에서 구체적인 마케팅 기획까지 예시를 통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 고객의 특성에 따른 세분화, 퍼널 전략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검색어 마케팅의 실상 및 실 효과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 · 관여도에 따라 고객을 나누고, 매체의 성격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어 적절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가 생겼습니다.
교육 특징
  • · 쉽습니다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지만 특유의 전달력으로 쉽게 풀어드립니다.
  • · 꿰뚫습니다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속성을 파헤쳐 풀어드립니다.
  • · 실무와 이론 실무에 치우치지도 이론에 치우치지도 않는 균형잡힌 시각으로 풀어드립니다.
  • · 풍부한 예시 18년의 마케팅 경력 동안 겪었던 실제 사례들이 이론과 함께 제시됩니다.
교육 대상자
  • 직무별
  • ·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만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알고 계시는 것보다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들이 있습니다. 강의를 통해 그러한 다채로운 마케팅 전략들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 · 구매 전환율 높이고 싶은 마케터
    내 상품과 서비스에 알맞은 마케팅 전략을 알아야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며, 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에 대해서 아셔야 합니다. 마케터라면 꼭 수강하셔서 실무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직급별
  • · 초보자
    추천합니다.
    낯선 내용이라 조금 어려울 수는 있으나 10년이 넘는 강의 경력으로 알아듣기 쉽게 해설해 드립니다.
  • · 후임급
    가장 큰 수확을 거둘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흩어져 있던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모두 정리하여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 선임급
    나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하는 이야기들은 아마도 경험적으로 숙지하고 있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미 아는 이야기라면 아는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확실한 개념 정립이 필요한 선임이라면 수강을 권유합니다.
  • · 팀장급
    팀장급이라면 이 정도 내용은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므로 기본적으로는 권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까지의 교육에서 피드백을 받아본 바에 의하면 팀장급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편이었습니다.
    무언가 작은 한 가지만이라도 교육을 통해 배우는 것을 가치 있게 여기시는 분이라면 투자해보십시오.
  • · 회사 임원
    웬만하면 무조건 수강하시길 권유합니다.
    인터넷마케팅을 통찰하는 데 있어서는 아직 아이보스보다 나은 교육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강사소개
신용성 대표신용성 대표 아이보스 대표
전, 세종대학교 바이럴마케팅 CEO 과정 지도교수 전, 네이버 키워드 전문강사, 칼럼니스트 NBP 등 네이버 사내 교육 진행 NSM 등 광고대행사 직원 교육
네이버 주최 키워드광고 교육
신청안내
    강의 신청·취소 안내
  • · 강의 신청은 선착순이며 정원 초과시 접수가 마감됩니다.
  • · 강의일 2시간 전까지 접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 · 강의 시작 이후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수강인원 5명 이하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결제안내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 · 강의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세금계산서는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 세금계산서는 익월 5일 이후 신청이 불가합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온라인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통찰 교육

  • 신용성 대표
  •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에이스하이엔드6차 1202호
  • 165,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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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가산동 60-25번지,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12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