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평일과정)

GA 데이터 분석, 아이보스 수업을 들으면 어떻게 할지 보입니다.

보기에만 그럴듯한 데이터 분석은 이제 그만! 진짜 실무에 필요한 내용만 알려드립니다.

시작부터 어려운 분석용어, 알기 쉬운 설명으로 풀어드립니다.

유입/행동/전환 등 애널리틱스의 기본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분석을 하기 위해 거쳐야 할 필수, 기초 세팅의 A부터 Z까지 알려드립니다.

맞춤 캠페인 설정, 내 맘대로 설정하면 안 됩니다. 체계적인 캠페인 설정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데이터 분석의 시작이자 끝, 세그먼트.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 필요한 항목들로 직접 구성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 강의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 특징 GA 실무 마스터 과정 1 1) 웹분석 개요 2) 데이터 수집원리와 계정구조 3) 주요 지표, 용어와 개념 4) 주요 보고서와 기능 5) 목표(전환) 설정 6) 맞춤 캠페인 설정 GA 실무 마스터 과정 2 1) 기초 정리 2) 세팅 최적화 3) 세그먼트와 맞춤보고서 4) 구글 옵티마이즈, 데이터 스튜디오, 태그관리자 5) 이벤트와 전자상거래 설정 6) 기여모델과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1.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노하우 중심의 GA 강의 멋지고 고급스럽기만 한 내용이 아닙니다. 실무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다룹니다.
2.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보고 실습하자 강의시간이 긴 이유는, 단순히 내용전달만 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직접 실습하면서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GA 최대강점, 맞춤 설정과 맞춤 보고서 다른 로그 분석 툴에서는 제한적인, 나에게 필요한 맞춤설정과 맞춤 보고서를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 강의 아이보스 구글 애널리틱스 과정의 친절함 1. 용어해설 어렵기만 한 GA의 용어! 하나하나 알기 쉽게 풀어드립니다.
2. 구조와 설계 데이터 분석은 단순히 용어를 이해하는 것이 아닌, 분석의 구조와 초기 설계(세팅)를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설계단계에 중요한 세팅을 노하우와 함께 알려드립니다.
3.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인터넷에도 GA 관련 내용은 많습니다. 하지만 직접 적용하고 실행해 보지 않고는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아이보스 GA 교육은 실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실행, 이론을 체험하면서 진행됩니다. 아이보스 강의 아이보스 실무교육의 특징 1. 제대로 데이터 분석을 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이제는 어느 정도 사용해봤지만 아직도 제대로 활용하기엔 2% 부족한 분들. 캠페인설계와 세그먼트, 맞춤측정기준과 맞춤 보고서를 통해 제대로 분석 인사이트를 얻고 활용해보세요.
2.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점, 한 보따리 마련해오세요. 강의내용, 실습만으로는 풀리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지요? 쉬는 시간과 강의 후에 얼마든지 질문하세요. 긴 강의 시간으로도 풀리지 않는 점은 질문해서 해결하고 가세요.
3. 배운 내용을 실행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으신가요? 현업에서 실제 세팅이나 분석을 실행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 아이보스 로그 분석 단톡방에 문의하세요. 단순 질문답변이 아닌, 원격기술지원을 받는 듯한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 · 구글 애널리틱스를 시작하는 기업 및 대행사 마케팅 실무자
  • · E-Commerce 등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
  • ·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했지만, 아직 활용에는 익숙하지 않은 분
  • · 이제는 좀 더 제대로 된 데이터 분석을 해보고 싶은 분
  • · 데이터분석을 통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해보고 싶은 분
  • · 마케팅 성과분석과 리포트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광고/마케팅 대행사 직원
  • · 웹사이트 최적화를 하고 싶은 웹 기획자
교육 수강 안내
  • · 이 강의에는 실습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용 노트북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 · 신청 시 요청사항에 실습에 필요한 구글 계정을 꼭 입력해주세요.
  • · 수강 후 2개월 내 같은 과목을 수강하면 수강생 본인에 한해 80%의 수강료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재수강을 원하시면 아래의 '카카오톡 문의하기', '전화 문의하기', '1:1 게시판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 부탁드립니다.
커리큘럼 : DAY 1~DAY 2 (13:00~18:00)
  • DAY1 1. 웹 분석개요

    · 웹 분석은 왜 필요하며, 어떤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가?

    · 많은 로그 분석 툴 중, 굳이 구글 애널리틱스를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강의 후에도 참조하기 좋은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꿀팁 사이트는 어떤 것이 있는가?

  • DAY1 2. 데이터의 수집원리와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는가?

    · 수집된 데이터는 어떻게 저장되고 확인하는가?

  • DAY1 3.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설치방법

    ※ 실제 추적코드 설치 실습을 병행합니다.

  • DAY1 4.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메뉴들의 의미와 기능

    ·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메뉴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각 메뉴의 중요한 의미와 기능은 무엇인가?

    ※ 실제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 DAY1 5.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인터페이스

    ·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기능들은 무엇이 있는가?

    · 원하는 내용을 확인하려면 어떤 보고서의 어떤 내용을 봐야 하는가?

    ※ 실제 보고서의 기능들을 각각 눌러보고, 데이터를 조회해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 DAY1 6. 측정지표

    · 어렵기만 한 보고서의 측정기준과 항목, 용어들의 의미와 기능은 무엇인가?

    · 실무에 활용할 주요 항목들은 무엇이 있을까?

    ※ 사용자/세션/히트 애널리틱스의 중요한 구조를 알려드립니다.

    ※ 실제 보고서를 조회하면서 데이터 사례와 함께 설명해 드립니다.

  • DAY1 7. 목표설정

    · 전자상거래/양식제출/콘텐츠/온라인상담/브랜딩 중 나에게 맞는 목표는 무엇인가?

    · 목표에 맞는 측정계획 수립 및 설계

    · 목표 설정하기

    ※ 실제 목표설정 과정을 그대로 실행해보며 설명해 드립니다.

  • DAY1 8. 맞춤 캠페인 설정

    · 유입 소스를 분석하자, 맞춤 캠페인설정의 의미

    · 자연검색, 추천, 직접. 애널리틱스가 분류하는 기본 소스분류의 개념

    · 카카오톡 유입은 캠페인 설정을 안 하면 추적을 못 한다고? 맞춤 캠페인 설정을 해야 하는 이유

    · 맞춤 캠페인 항목은 무엇이 있을까? 항목별 의미

    · (좋은) 맞춤 캠페인 설정 예시. 캠페인 설정을 아무렇게나 하면 보고서가 엉망이 된다.

    · 맞춤 캠페인 작성 방법 : 단일 캠페인 작성법과 키워드 대량 등록을 위한 대량 캠페인 설정법

    · 캠페인 설정 꿀팁. 얼핏 보면 쉬운 것 같지만, 디테일의 차이가 명품보고서를 만든다!

    · 캠페인 설정 채널 그룹 정의. 구글에서 공식 권장하는 캠페인 설정 룰이 있어요. 이건 모르셨죠?

    ※ 단순 캠페인 설정법이 아닌 실제 잘된 캠페인 설정과 캠페인 설정 시 주의할 점, 보고 따라 하기 좋은 캠페인 설정 가이드와 사이트별 사례까지 함께 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 DAY2 1.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정리

    ·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개념 / 용어 / 주요 기능정리

    · 세션/히트/사용자 레벨로 이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계층 구조

    · 전자상거래, 양식제출, 콘텐츠, 고객지원, 브랜딩 등 웹사이트 종류별 목표설정

    ※ DAY1에서 다룬 내용 정리 및 추가적인 내용 설명

  • DAY2 2. 세팅 최적화

    · 계정설정 - 사용자 권한관리

    · 속성설정(인구통계, 리마케팅, 크로스 디바이스, 애드워즈 연결, 맞춤측정기능 등)

    ※ 속성에서 설정해줘야만 사용 가능한 GA의 기능들을 알려드립니다.

    · 보기설정 - 보기는 한 개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분석 용도별 보기 만들기

    ※ 목표설정, 필터설정, 전자상거래 사용설정 등 이 부분을 빠뜨리면 GA를 반만 쓰시는 거예요.

    ※ 각 항목의 의미설명과 더불어, 실제 시연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 DAY2 3. 세그먼트 (데이터 분석의 꽃, 세그먼트)

    · 데이터 분석 전문가 되기의 시작, 세그먼트 활용

    · 세그먼트 분석을 통한 마케팅 / 웹사이트 운영 인사이트 도출

    ※ 세그먼트도 직접 만들어봐야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실습을 병행합니다.

  • DAY2 4. GA가 다른 로그 분석 툴과 비교하여 가지는 큰 장점 중 하나, 맞춤 보고서

    · 표준 보고서에 없는 측정기준을 분석목적에 맞게 조합하여 맞춤 보고서 만들기

    · 자주 확인하는 지표들만 모아 나만의 맞춤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맞춤 보고서 예시와 시연, 실습을 병행합니다.

  • DAY2 5. A/B 테스트(구글 옵티마이즈 소개)

    · 가설설정-실행-검증-최적화로 이어지는 최적화 프로세스의 핵심

    · A/B테스트를 통해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만들기

  • DAY2 6. 대시보드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소개)

    · 마케터가 가장 원하는, GA 데이터를 이용한 시각화 차트 구성법 알아보기

    ※ 보고서는 직접 만들어봐야 합니다. (당연히) 실습을 병행합니다.

  • DAY2 7. 구글 태그관리자

    · 태그관리자란?

    · 광고스크립트 추가, 이벤트설정, 캠페인 추적까지. 태그관리자의 유용한 기능소개

    ※ 구글 태그관리자의 주요 기능과 활용 소개

  • DAY2 8. 이벤트와 전자상거래 설정

    · 이벤트란?

    · 상담양식제출 버튼, 카카오톡 문의하기, 자료 다운로드 등 각종 이벤트의 설정 방법은?

    · 웹사이트의 매출실적. 전자상거래 기능의 의미와 설정 방법

    · 이벤트와 목표설정의 차이는?

  • DAY2 9. 다채널 유입경로

    · 기여모델이란? 기여 모델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가?

    · 기여모델의 종류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의 적용

    ·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 인기 전환수 및 인기 전환 경로

  • 질의 및 답변
강사소개
김종진 강사김종진 강사 아이보스 마케팅 본부장
전. 세종대 바이럴마케팅 전문가 과정 교수
기업교육 옐로스토리 직원 대상 GA/GTM 교육 에이엠피엠 직원 대상 GA/GTM 교육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대상 GA 교육 편강한의원/미쓰윤 직원 대상 GA 교육, 그 외 다수 다수의 전자상거래/서비스 업체 대상 GA 설치 및 컨설팅
신청안내
    취소·환불 안내
  • · 강의일 2일 전까지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 강의일 1일 전까지 반액 환불해드립니다.
  • · 강의일 당일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수강인원 5명 이하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결제안내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 · 강의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세금계산서는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 세금계산서는 익월 5일 이후 신청이 불가합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

  • 12. 14(목), 21(목) 2주 과정
  • 13:00~18:00
  • 김종진 강사
  •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에이스하이엔드6차 1202호
  • 개인 노트북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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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