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요즘
2012.10.26 01:18

 

 

 

배너광고 GDN 타겟 마케팅 교육 후기

숲을 보러 산을 오르는 강의

 

 

 

오늘 소제목은 제 느낌을 백분 표현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배너광고 까지도 저에게는 큰 나무였습니다. 배너 광고는 뭐랄까 숲 안의 큰 나무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로 하여금 멀리서도 큰 나무를 볼 수 있게 하여 위치를 확인하게 하는 거죠.

가끔 자잘한 나무들이 눈앞을 가려도, 조금만 위치를 옮기면 볼 수 있는 그런 나무요.

GDN 광고는 마치 안면튼 동물들 같은 느낌입니다.

숲에서 원숭이한테 바나나 하나 줬더니, 이녀석이 계속 쫓아다니는 거에요.

귀찮아서 위협을(쿠키삭제) 주었더니, 다시 안오네요.

헌데 다시 바나나 하나 주어줬더니 계속 쫓아옵니다. 또 달라구요.

 

장난같은 표현이지만, 정말 그러합니다.

 

제가 오늘 느낀 것은 오늘 교육을 통해서,

지금까지 배운 모든 교육들이, 제대로 가치있게 작용하기 위한 방법을 배운 것 같습니다.

키워드 마케팅으로, 직접 유입수를 키우는 방법,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을 끌어오는 방법.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서 광고를 하는 방법.

그리고 제휴나 소셜도 마찬가지겠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배너광고 까지.

 

결국엔 잘 다듬어진 홈페이지로 끌어들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나무들을 아우르는 숲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아마도 내일은 이러한 숲에 지속적으로 물을 주고,

영양분을 주는 고객관리 교육을 배우지 않을까 싶습니다.

 

교육의 전체적인 시나리오가,

마치 광고에 필요한 전체적인 그림을 천천히 알려주는 작업같습니다.

벌써부터 준전문가 과정의 전체수강 소감을 말하면 안되겠지만,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이 아니었다면,

제게 이렇게도 많은 영감을 단계적으로 전해주기 힘들었을 거란 생각이듭니다.

게다가, 많은 배움도 얻었고, 금방 훠이훠이~ 날려버리는 교육이 아닌,

내가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그런 교육이란 생각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온라인마케팅 준전문가과정 전체 수강 후기때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알차고 질 높은 강의로 도움 주신 신용성 대표님과, 우종호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우종호 강사님에게 따로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으로 더더더 배우고 싶고 알고 싶은게 많다는 말씀도 겸해 드립니다.

다음에 뵈면 명함이라도 한 장 주셔요.

오늘 짧은 시간이었지만 너무 많은 것을 확실히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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