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박헌
2012.10.10 21:31

안녕하세요. 뼛골까지 네이버 좌파. 박헌입니다. 

(모자쓴 네이버소년을 잡아먹은 악어의 이미지는 제가 만들었으니 좌파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자꾸 질문을 던지시는 신용성대표님의 강의스타일에 모자라는 지식에 이래저래 답변을 했습니다만, 

질문했는데 답변이 없어서 강의를 이어나가는데 힘이 빠졌던 기억이 있는지라 뒤에 앉아서 여과없이 막 지껄였습니다. 

혹여 당시 기분나쁘셨던 분들이 계셨다면 이자리를 빌어.. 심심한 사과를 드립니다.

 

각설하고.

이제부터 인터넷마케팅 통찰 교육 1편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 쉽지요잉?)


 

교육대상별 장단점을 먼저 말씀드리죠.

먼저 본 교육은 온라인마케팅 초급,중급,고급 전부 필수 교육입니다. 

사실 저도 고급이라는 생각으로 교만에 빠져, 나름 마케팅을 한다고 생각하며 안들으려 했었으나, 

아이보스에 오래 몸담았던 고수분들까지도 칭찬을 하시는지라

솔깃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장점

초급분들에게는 신세계가 열릴겁니다.  

중급분들에게는 아 이렇게도 되는구나...라며 몰랐던 부분까지 머리에 박히실거고요.

고급분들에게는 내가 놓쳤던게 이거구나.. 또는 아 이렇게 표현하면 고객이 잘 알아듣겠구나.  <-- 요게 중요합니다. 

 


 

 

단점

초급분들에게는 너무도 몰랐던 것들에 대한 회한이 듭니다.

중급분들에게는 왜 그렇게 못했을까 하는 자책이 생깁니다.

고급분들에게는 이렇게도 정리되는데 왜 정리를 안하고 있었지 하며 후회를 하게 됩니다. 

 


 

교육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을 드리자면, 

온라인 마케팅 미디어채널(마케팅채널)에 대한 제대로 된 정리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각각의 마케팅 미디어 채널에 대한 장점과 활용방법에 대해서 친절히 설명해 주시므로 귀에 쏙쏙 들어오실겁니다. 

 

특히 저에게는 소비자구매패턴(AIDMA와 AISCEAS)을  마케팅채널과 타겟과 연결지어서 

이쁘게 그려주신 도표가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국형에 맞춰 재해석 하신 부분입니다.)

저도 그려놓은게 몇개 있는데 합치니 더 멋진 그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부분 감사합니다. (꾸벅)

 

교육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수강을 하시려고 고민하시는분들은 질문을 많이 하십시요. 

질문을 하시는분이 많을 수록 얻는게 더욱 풍성해지는 교육입니다.  

강사님은.. 그냥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다 알려주려고 하시는 분입니다.  <-- 요거 잘 이용하세요. 

 

그리고 쉬는 시간에도 이야기 나누는것을 놓치지 마시길..  이번 쉬는 시간에는 강의 시간중에 인터넷이 느려서 그냥 

넘어가셨던 것을 놓치지 않고 요청해서 결국 보고 말았습니다!!! (그게 뭔지 궁금하시죠!!??)

 


2탄은 수강하고 나서 올리겠습니다.

 

 

 


댓글 10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