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회사에서 기획자와 마케터를 같이 겸업(?) 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물론 둘의 R&R 은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가치를 주고 우리 회사의 브랜드를 알리며 전환을 일으켜 매출을 증대하는 큰 그림은 같습니다.
저 역시 그런 사람인지라 수많은 광고 레포트에서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해야 하는지 정말 막막하고 좌절도 많았습니다.

제가 주간회의에서 보고드릴 부분은 Raw report 에서 숫자가 증가 감소 밖에 없었으니 얼마나 답답했을지요..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 통찰 교육은 저에게 길을 안내해주는 교육이였습니다. 큰 그림을 알려주면서 적절한 예시, 그리고 대표님의 명강이 저를 밝은 빛으로 안내하시는 듯 했급니다.

그동안 겉다리 식으로 유입가치니 고객 가치는 이론적인 것만 알았는데 숫자로 산출할 수 있는 부분이 충격이였고요. 숫자로 도출할 수 있으면 KPI 설정이 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략이 생기니깐요.

모든 부분이 명확하고 (억지스러운 부분이 하나도 없음. 인과 관계 분명) 실무를 바탕으로 한 에피소드도 재미있었습니다. 여러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장시간 서서 말씀하시느라 노고 많으셨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다음 교육 때 또 뵙겠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3
댓글 3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