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아이고
2017.11.21 18:50

최근에 모처에서 빅데이터 관련 강의를 짧게 들었습니다.

강사가 숫자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엑셀표를 보여주더니

그 엑셀표를 차트로 짠! 변환시키더라구요.

의료쪽 데이터였는데 한눈에 들어왔네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데이터 자체는 돈이 아니구. 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가공해야(시각화해야) 돈이 된다. 

머 이런 이야기 했던것같은데...

그때 첨 데이터 강의를 듣고 신기해했던 기억이납니다.

그리고...

오늘이 제 두번째 데이터 강의 수강날!

아래는 사전에 공지된 강의 커리큘럼입니다.

 

뉴스젤리의 애드테크 솔루션 트렌드

 

2) 주제 : 마케팅 인사이트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과 애드테크 솔루션 트렌드  

3) 대상 : 애드테크 솔루션에 관심이 있는 퍼포먼스 마케터,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통해 업무 역량을 키우기 원하는 마케터 

4) 강의 개요

마케터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접하고, 데이터기반의 사고와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할 수 있도록 

애드테크 기술 정의, 데이터 분석 방법, 시각화를 통한 인사이트 발견 등의 데이터 기반의 문제해결 

과정을 학습합니다.  

 

 

강의시간은 2시간이었구요.

첫시간에는 왜 데이터가 중요한지. 데이터 기반 전문성 있는 마케팅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동기부여!

애드테크에 대한 이야기로 첫시간을 보내고...

두번째시간부터는 데이터의 시각화 유형.(차트)에 대해서 알려주셨네요

회사에서 사업계획서나 보고서 쓰는 일이 많아 굉장히 유용할것같습니다.

 

이날 제가 배운건

1.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필요성. 동기부여!

2. 데이터를 시각화한 차트의 유형. 시각화한 차트의 활용

 

요 2가지네요.

 

그리고 이젠 단점!

 

아마 오신분들중 상당수가 구글 애널리틱스 비스무리한 형태의... 마케팅 퍼포먼스에 데한 데이터의 분석법과 활용

이런거 기대하셨을텐데요.

강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필요성!, 그리고 데이터 시각화(차트) 내용 중심이었네요

퍼포먼스데이터를 어떻게 시각화할수 있는지 도구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아쉬웠네요.

 

추가.

 

뉴스젤리란 회사를 알게된게 큰 소득인것같습니다.

 

뉴스젤리 사이트

http://newsjel.ly/

 

뉴스젤리 페북

https://www.facebook.com/newsjelly

 

뉴스젤리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datainsouthkorea/

 

뉴스젤리 블로그

http://blog.naver.com/datageeks

 

뉴스젤리 슬라이드쉐어

 

https://www.slideshare.net/Newsjelly   

 

기타 등등...

 

뉴스젤리에서 올린 웹자료만 봐도 데이터에 대해 궁금한 부분은 모두 채울수 있을듯요.

 

한 4~5년쯤 지나면 데이터 분석이 마케터의 필수능력이 될거네요

 

데이터를 분석할수 있느냐 아니냐가 마케터의 전문성을 가를거구요.

 

강의 즐겁게 잘 들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0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