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보고오
2016.10.18 23:25

안녕하세요 

오늘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입문 과정을 들었던 수강생입니다!

 

" 방문한 사용자가 어떠한  흐름을 가질까?

 현재 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는 몇 명이 될까?

사용자는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올까? 

사용자는 어떤 전환을 할까? 

웹사이트의 (빅)데이터 분석은 어떻게 할까? "

 

이처럼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 사용자 전환, 

좀 더 나아가 이러한 흐름에 따른 사용자 데이터 등에 대해 관심이 있었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사이트를 분석을 좀 더 하고 싶어서 

막연하게 관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강의를 듣기 전에는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만 알았고,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능인 필터,  캠페인 설정, 이벤트 등 하는 사용 방법도 몰랐고,

그저 실시간 데이터만 보고 이것저것 메뉴만 누르고 나서 끄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나름 분석을 해보겠다며...)

 

 

 

오늘 들었 던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입문 과정에서는 직접 실습도 할 수 있게

미리 준비도 되어 있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구글 애널리틱스의 용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GA의 고급 기능,
그리고 GTM(구글 태그 관리자)에 대한 설명이

구글 애널리틱스 공부의 방향 좀 더 잡아갈 수 있는 길잡이 같은 강의였습니다.

 

 

PS.

 

 

 

위에 사진은 강의를 통해 직접 해봤던 필터 설정하는 이미지입니다!

기초를 들으니 먼가 자신감이 생기는 기분입니다.

적어도 이제 더이상 실시간에서만 분석을 하지 않겠죠! 

 

방향을 가르쳐주셨으니, 공부해서 좀 더 효율적이고 다양하게 분석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