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이스북과 구글애드워즈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리타겟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리타겟팅을 통해 다 시 유입된 유저가 회원가입이나 다른 이벤트를 진행했을 때
기존의 utm code는 삭제되고 리타겟팅에 붙어 있는 utm으로 업데이트 된다는 점인데요.
문제는 이럴 경우, 리타겟팅으로 몇명이 가입했는지는 알 수 있으나, 리타겟팅 전에 최초 방문한 유저가 어떤 광고의 콘텐츨을 보고 들어왔는지를 알려주는 첫 쿠키의 utm은 새로운 utm으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때문애 최초 어떤 광고와 콘텐츠가 매력적인지 알 수가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혹 리마케팅을 할 때, 리마케팅으로 들어온 유저가 최초에 어떤 광고를 접했었는지 알 수는 없을까요? 그를 파악해서 제가 설정해놓은 고객 타겟팅에서 어떤 타겟팅의 광고를 보고 리타겟팅으로 온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보스님들 도와주세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