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새내기 마케터입니다.
컨텐츠를 여러채널에 뿌릴 때 유입수 측정을 위해 utm 소스와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가지 의문점이 드는 부분은 구글shortner를 활용하여 만든 utm 링크에는 하루에 800명이 클릭을 통해 방문하였다고 표시되는데 구글애널리틱스 신규방문자에는 200명이 유입이 되었다고 표시됩니다.
이런 차이가 왜 생기는지 어떤 것을 믿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utm 소스의 경우 클릭할 때 마다 정확히 카운트가 되서 utm 소스가 정확하다고 믿고 싶지만 구글애널리틱스와 너무나 차이가나서 혼란스럽습니다 ㅠㅠ
참고로 광고를 집행한 것은 아니고 여러채널에 컨텐츠 링크를 뿌린 것 입니다.
혹시 아시는 선배님들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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