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애널리틱스와 UTM 소스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2017.02.02 09:53

고래맛참치

조회수 2,268

댓글 2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새내기 마케터입니다.

 

컨텐츠를 여러채널에 뿌릴 때 유입수 측정을 위해 utm 소스와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가지 의문점이 드는 부분은 구글shortner를 활용하여 만든 utm 링크에는 하루에 800명이 클릭을 통해 방문하였다고 표시되는데 구글애널리틱스 신규방문자에는 200명이 유입이 되었다고 표시됩니다.

 

이런 차이가 왜 생기는지 어떤 것을 믿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utm 소스의 경우 클릭할 때 마다 정확히 카운트가 되서 utm 소스가 정확하다고 믿고 싶지만 구글애널리틱스와 너무나 차이가나서 혼란스럽습니다 ㅠㅠ 

 

참고로 광고를 집행한 것은 아니고 여러채널에 컨텐츠 링크를 뿌린 것 입니다.  

 

혹시 아시는 선배님들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겁나프리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