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캐러셀(슬라이드)광고 추적 실패, 제로 세션 문의

2016.09.07 18:58

하루네

조회수 2,669

댓글 3

안녕하세요.

최근들어서야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작은 쇼핑몰입니다. 

 

단일 이미지로 스폰서애드 광고를 하다가

며칠 전 부터 캐러셀(슬라이드) 방식으로 새로 해보고 있는데요.

 

항상 하듯이 utm 태깅을 해서 로그를 살펴보고 있는데...

상당히 이상한 점이 발견되서,

혹시나 경험있으신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을까 해서 찾아왔습니다.

 

1. 페이스북 리포트의 클릭수 vs GA의 방문자 수

- 큰 차이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클릭수 대비 GA의 방문자는 50% 수준입니다.

 

2. GA의 세션 수 vs GA의 방문자 수

- 해당 캠페인에 대한 세션 수 총계가 아예 0으로 잡힙니다.

 

3. GA 실시간 화면의 트래픽 소스 화면의 페이지뷰 수(마지막 30분)

- 페이스북 해당 캠페인의 유입에 대해 페이지뷰 수가 모니터링 됩니다.

 

 

처음에 든 생각은, 보통의 배너광고 처럼 허수 클릭으로도 생각했습니다.

사이트 로딩 속도에 문제가 있나도 다시 살펴보구요.

 

그런데 모든 방문자에 대해서 세션이 0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때나,

실시간 화면에서 페이지뷰 모니터링이 되는 것을 봤을때는...

뭔가 기술적으로 세션이 잡히는 것이 누락이 되는 것인가 싶구요...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겠지만,

단일 이미지에 웹사이트 링크를 걸었을때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캐러셀에서만 이런 것 같다는 느낌? 입니다.

 

아마 페이스북의 인앱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들어갈때

GA에서 아예 집계 자체를 못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반면에 페이스북 보고서에서 픽셀의 맞춤전환 등으로

사이트 내 페이지 방문이 이루어졌나를 살펴보면,

또 그 부분은 정상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대상으로 한 캐러셀 광고에서도 마찬가지 인 것 같습니다.

좀 더 구글링을 해보는 중인데...

워낙 어벙벙해져서 두서 없이 글을 남겨 봅니다. ㅠ.ㅠ

혹시 이런 현상을 겪어보신 분 계실까요...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김종진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