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여러분들은 어떻게 물건을 판매하시나요?

2017.12.28 13:50

아들딸리에

조회수 3,349

댓글 1

최근에 퇴사를 한다고 회사에 통보하고나서 이리저리 시간이 남아서 평소보다 생각을 많이 하다가 문득 저외 다른분들은 어떤식으로 판매하시고 경험하셨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가전, 조명(산업용품), 식품, 불교용품, 문구류(사무용품), 가구, 생활용품(소품), 유아용품(유아용물감), 화장품 이렇게 다양하게 판매해봤습니다.

(이 업계가 이직이 심한편이지만 좀 많이 한거 같네요;;)

 

이렇게 다양한 상품군을 취급해보고 판매해보면서 느낀점은 각 제품마다 판매하는 방법이 각자 다양하지만 기본적인 틀은 몇가지 정해져 있더라구요.

 

그런 유형을 몇가지로 나눠보자면

 

1. 모델명 및 비교할 상품군이 명확하게 나뉜 제품들 (가전, 식품, 문구류(일부상품))

 해당 상품군들은 제가 판매를 할때 느낀점이 가격경쟁이 매출로 이어지는 상품군이 대다수였습니다.

가전제품들의 경우 소형가전 및 대형가전 전부다 브랜드가 있는 제품이면 모델명도 명확하게 존재하여 가격을 비교하여 구매하기가 수월하며 그런 가격비교를 하여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기에 간단한 상품상세페이지만으로도 매출이 어느정도 나올수 있는 특이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한 식품쪽의 경우 주기적인 행사등으로 꾸준히 고객을 유입하여 판매를 하는 방식을 고수하여 매출을 올리면서 판매를 진행하였으나 가격행사외 특정 행사를 진행하면 큰 효과를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품군에서 재미있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가전제품의 경우 타사에서 상세페이지쪽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기본적은 스펙만 올려서 가격비교사이트 노출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기에 제가 가전쪽을 맡아서 진행할땐 상세페이지쪽에 큰 신경을 써서 몇가지 전자레인지 모델로 "전자렌지", "전자레인지" 이 키워드로 물건을 팔아봤던 경험이 있는데 가격이 타사보다 2만원이 더 비쌌지만 생각외로 매출이 쏠쏠하게 나왔습니다.

(가격을 비교해서 구매하는 고객들도 다수 존재하지만 컨텐츠를 보고 구매하는 고객의 비율은 더욱더 높습니다.)

 

그리고 제가 진행하던 이 3곳의 업체는 오픈마켓쪽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나오던 상황이였습니다.

 

또 가전쪽에서 매출을 올리던 방법중에서 재미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특정 모델들 중에서는 온라인쪽 기본모델과 오프라인쪽 고급모델 사입가격에서 크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보통 고급형 모델이 더 비싸야 하지만 오프라인쪽 고급형이 온라인쪽 기본형 모델보다 더 싼 경우죠.

 

이런 경우에 온라인쪽 모델(소량)과 오프라인쪽 모델(대량)을 준비하여 고객과 합의를 통해서 1건당 5~8만원의 마진을 남길수가 있습니다.

 

가전쪽 이야기는 좀더 세부적으로 다양한 정보가 있으나 이정도면 어느정도 알려드린거 같고 이외 문구쪽에서 진행했던 부분을 말해볼깨요.

 

제가 문구쪽에서는 길게 일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입사 6개월만에 권고사직으로 퇴사를 했거든요 ㅎㅎ;

 

문구쪽 업체 들어가서 온라인쪽 월매출 50가량 나오던 상황에서 3달만에 월매출2700수준으로 끌어올렸던 전적이 있으며 그 업체 퇴사후 1년 있다가 해당업체 사장님한테 연락와서 그쪽 부장님 한분한테 이것저것 노하우 알려드려서 최근에 월매출 1억 나왔다고 연락왔고 술도 얻어먹었습니다. +_+;;

 

일단 문구(사무용품)쪽을 하면서 느낀부분은 최우선은 노출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많이 보겠지만 사무용품을 구매할때는 보통 먼저 노출된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법인카드 및 회사에서 결제를 하기에 구매를 하는 직원들 입장에서는 먼저 보이는걸 선호합니다.)

 

그리고 생각외로 고급형 제품들의 구매가 상당히 높은쪽이 문구(사무용품)쪽 카테고리입니다.

 

큰 매출금액을 자랑하던 L홀더의 경우에도 L홀더만 1천장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이 높았지만 그외 인쇄까지 요청하는 고객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또한 인조가죽제품들도 디자인이 좋고 퀄리티가 좋으니 많이들 구매하시더라구요.

(제가 판매할때 가스공사쪽에 다이어리 대량으로 팔아서 재미도 많이 봤습니다 +_+)

 

이것 외에도 추가적으로 작지만 대량으로 판매되며 큰 매출을 남겨주는 효자상품군들도 많지만...

 

이런 정보는 숨기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많이 써 내려갔네요..

 

글 반응보고 반응 좋으면 나머지 카테고리에서 느낀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 먹으니 이직이 힘드네여 ㅋㅋ) 

세무회계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