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질문드립니다~^^

2017.11.24 10:19

방긋K

조회수 1,346

댓글 3

안녕하세요 눈팅만하다가 처음 작성 해보네요~! 방긋방긋 웃는 방긋 인사드립니다. 

 

저는 온라인(오픈, 소셜, 대형몰) SNS쪽에서 도, 소매 판매를 진행 중인 5년차 과장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안들어온 상품은 바로 SNS(도-도매), 즉 밴드나 스토리에 진행하여 공구형식으로 판매합니다.

(물론 지식쇼핑이나 검색에 노출이 안됩니다)

 

케이블방송 제품이나, 트렌디한 상품 제안받아 도-도매를 업체에 주고 중개수수료를 받습니다. 

 

도매쪽은 자리를 잡았습니다. 

 

여기서 저는 도매는 다른 담당에게 넘겼고 온라인쪽 매출에 기여하려 합니다.

 

-진행가능 상품목록

생활잡화, 건강, 식품, 이미용, 의류, 리빙상품

 

-브랜드

인지도 낮은 브랜드, 또는 없음

 

-판매인지도

1. 이베이와 11번가 우수판매자 등 엠블럼 확보

2. 스토어팜 일 평균 방문 200, 톡톡 5명(톡 오픈한지 2주정도)

3. 이베이, 11번가 시즌상품 후기 및 평점 500개 이상 (상품 10개미만)

 

-광고진행비용

1. 오픈마켓 - CPC 기준 일 평균 5만원 설정 가능 (최대 5품목)

2. 소셜&종합몰 - 메인구좌에 50-100만원 이상(최대 2품목) / 소셜은 딜비 정산여신 상관無

 

------------------------------------------------------------------------------------------------

 

주관적의 저희 회사의 진행 품목과 현 상황에 대해 기재 했습니다.

 

그 동안 블로그나 아이보스 등  창업자분들, 직장인분들이 쓰신 글 구독 하면서

 

저희 회사형태의 물음표를 달았고 온라인 진입에 무엇이 문제인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시즌상품이 대부분이다. 

-꾸준하게 팔릴 상품이 없다.

-그로인해 상품평 및 후기를 쌓을 수 없다.

-사입력이 좋지 않다.

-제안받은 상품들은 온라인 지정가가 형성 되어 있어 가격 컨트롤이 불가하다.

 

결론 "시즌상품 제외한 저희만의 상품이 없다." 라는 것입니다.

 

즉, SNS 폐쇄몰 개념형태에 비중이 높습니다.

 

역으로 생각하면 시즌상품 "대저토마토" 올해 2월부터6월까지 위메프와 온라인에서 

월매출 7-8천씩 달성한 바 있어 치고 빠지기가 가능하지만 위험성이 높다는 것 입니다..

 

안정적인 고정매출을 잡고 싶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세무회계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