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픈마켓 등급별 검색최적 비중 자료

2017.02.06 16:08

전옥철

조회수 2,216

댓글 4

다른 마케팅도 동일하지만 검색노출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클듯합니다

검색노출에서 광고를 제외하면 등급이 큰 영향을 발휘할것이란 가정을 해보면

전체 상품검색시 검색 1% 에 노출되는 상품중 파워셀러가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될지

궁금하네요~

 

아래는 모 오픈마켓의 키워드 1,000개를 대상으로 노출순위에 따른

판매자등급 데이터로 약 40만개 상품에 대한 분석자료입니다

 

 

 30위60위120위400위
1등급0.53 0.52 0.51 0.48
2~4등급0.14 0.13 0.13 0.12
무등급0.33 0.35 0.36 0.40

 

검색노출자의 50% 내외는 탑셀러(1등급)가 차지하고있지만

재미있는것은  무등급도 상당히 검색노출이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략을 짜시는데 도움이 될듯하다면...추천 꾸욱!

 

펌] http://cafe.naver.com/foodnine/23731

세무회계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대박을위행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