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길만의 알아두면 좋은 오픈마켓 실전 TIP·8,474·2017. 12. 13

오픈마켓 썸네일 및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최근들어 11st, 옥션, 지마켓의 등록 방식이 변경 되면서 기존과는 다른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11st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여 상세페이지 제작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1st 디자인 편집기

 

11st 디자인 편집기는 포토샵이 어려운 분들도 간단하게 상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de.11st.co.kr/edit 

 

 

출처 : 11st

 

 

* 썸네일

 

오픈마켓 3사 공통 사이즈 : 1,000px x 1,000px

제품만을 강조한 사진

상품 단독 이미지나 연출촬영 권장

흰색 배경

부가 텍스트 금지

 

11st 참고 : soffice.11st.co.kr/product/UnitMgr.tmall?method=productRepresentImageGuide

Ebay 참고 : pics.esmplus.com/front/Manual/SellerGuide2/goodsDescription.html

 

 

* 마켓 별 상세페이지 사이즈

 

상세페이지는 Ebay 상품 가이드로 제작하여 다른 마켓에 등록하는 것이 시간 단축에 유리합니다.

 

■ Ebay

 

가로 860px, 세로 2,500px 이하

개별 용량 500KB 이하

상품 상세 이미지 총 길이 40,000px 이하

 

 11st

 

PC 용량 10,240KB 이하

모바일 가로 780px, 1.5MB 미만

 

 11st 카드뷰

 

MD와 협의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 카드 뷰 필수 제작해야 합니다.

 

사이즈 : 720x360

용량 : 3MB 이하

상품등록 화면에서 가이드 다운로드 참고

 

 

출처 : 11st

 

 카드 뷰 예시

 

 

출처 : STUPID (stupid.co.kr)

 

 

각 마켓이 원하는 상세페이지와 썸네일 가이드가 바뀐 부분은 네이버 쇼핑렌즈와 같은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바뀌는 트렌드와 모바일에서도 로딩 없이 1초만에 열리는 상세페이지를 만드셔서 이탈 하는 고객을 줄이는 페이지를 만드시길 권장 드립니다.

 

 

 

 

ⓒ이길만의 알아두면 좋은 오픈마켓 실전 TIP  

이길만 오픈마켓 썸네일 상세페이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하루네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이길만
MPGIO E-biz 태블릿PC, 블랙박스 MD
11st 광고사업그룹 플랫폼광고팀
각 카테고리별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컨설팅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aniels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